Quantcast

대선후보들, 마지막 TV토론 마쳤다…‘바른정당 유승민 발언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대선후보들이 마지막 TV토론 마쳤다.
 
이날 자유한국당과의 단일화를 주장하며 바른정당 의원들이 대거 탈당한 일은 마지막 토론회에서도 어김없이 화두가 됐다.
 
포문을 연 것은 정의당 심상정 후보였다. 국민통합방안을 토론하는 과정에서 심 후보는 “국정농단 사태, 이제 이쯤하면 됐으니까 손 잡자. 적당히 봐주자. 이건 국민통합이 아니라고 본다. 국민들이 다같이 잘사는 나라를 만드는게 중요하고 가장 개선해야할 부분은 후진적인 정당 정치”라며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에게 마음 아픈 일이 있었다. 지지율이 안나온다고 집에 불지르고 야반도주하는 경우가 발생한건데 제가 다 분했다. 이 분들한테 그렇게 살지 말고 정계은퇴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토론회’ 유승민 / SBS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토론회’ 방송 캡처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토론회’ 유승민 / SBS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토론회’ 방송 캡처
 
이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유 후보가 덕이 없어서 그렇다”고 비판했다. 홍 후보는 유 후보가 성폭력범에 대한 처벌 문제를 언급하자 선거 기간 발목을 잡았던 돼지발정제 논란을 의식한 듯 “그런 식으로 비열하게 하면 안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어제 내가 바른정당 의원들을 만났는데, 그 의원들이 후보가 덕이 없어서 도저히 대선 못치르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승민 후보는 “제가 바른정당을 창당한 것은 따뜻하고 정의로운 보수를 만들고 싶어서였다”며 “오늘 바른정당에서 13명이 당을 떠났다. 힘들고 어렵고 괴롭지만 저는 실망하지 않는다. 많은 국민들께서 정말 힘든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데, 저 자신에게 왜 정치를 하는가 묻는다. 저는 끝까지 가겠다. 국민 여러분께서 손을 잡아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