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황금알’, ‘당뇨’에 잘 걸리는 유형 세 가지 전격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MBN ‘황금알’이 당뇨에 잘 걸리는 생활습관 유형 세 가지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오늘(6일) 방송되는 MBN ‘황금알-당신도 당뇨일 수 있다' 편에서는 당뇨 발병 확률을 높이는 원인들을 유전, 생활습관 등에서 찾아보고 이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수칙을 전한다. 특히 ‘대한민국 당뇨 천만시대’에 한국인이 당뇨에 잘 걸리는 이유도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황금알’ 고수들은 당뇨 발병률을 높이는 생활습관으로 아래 세 가지 요소를 꼽는다.
 

‘황금알’ / MBN ‘황금알’
‘황금알’ / MBN ‘황금알’
 
먼저 ‘오래 앉아서 TV를 보는 습관’이 첫 번째.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현아 고수는 “유럽의 한 연구에 따르면, TV를 1시간 미만으로 보는 사람과 그 이상 시청하는 사람을 비교했을 때 후자의 경우 당뇨의 위험이 무려 63% 증가했다”고 밝히며 이를 뒷받침했다.
 
또 두 번째로는 식후에 빵, 케이크 등 디저트류를 자주 먹는 사람도 당뇨의 위험에 쉽게 노출된다는 것. 식품영양학과 교수 차윤환 고수는 “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인슐린의 입장에서 보면, 밥을 먹은 뒤 디저트를 먹으면 설탕 섭취량이 급증해 당 조절이 버거워지는 것”이라며 “디저트를 통한 당 섭취량을 의식적으로 줄여야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 세 번째는 빨리 먹고 많이 먹는 습관이다. 천천히 먹으면 적게 먹고도 만족스러운 반면, 빨리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시간도 없이 양도 많아지고 이는 혈당을 급격하게 빨리 올리는 원인이 된다는 것.
 
한편, MBN ‘황금알’은 6일(월) 밤 11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