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로젝트 문, 부당 해고 의혹…경기도청년유니온→IT산업노동조합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게임 '림버스 컴퍼니(Limbus Company)' 제작사 프로젝트 문이 '특정 사상'을 이유로 여성 일러스트레이터를 해고해 논란이 된 가운데, 경기도 의회와 한국정보통신산업노동조합이 이를 규탄했다.

지난 31일 경기청년유니온은 공식 계정을 통해 "ESG 투자가 아니고선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없는 시대에, 경기청년유니온은 최근 프로젝트 문社에서 벌어진 부당 해고 사건에 우려를 표한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경기청년유니온 이종찬 위원장은 프로젝트 문이 데브시스터즈벤처스의 투자를 받았고, 데브시스터즈벤처스는 경기도민의 세금이 든 펀드를 운용하여 수익을 낸다고 설명했다.
림버스 컴퍼니
림버스 컴퍼니
이종찬 위원장은 펀드의 핵심은 지방자치단체의 투자라며 경기도가 프로젝트 문의 성공 가능성을 보장했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경기도의 자금이 부당 해고하는 악덕기업에 투자된 것 같다며 "부당해고 하는 기업이 돈 벌라고 세금을 낸 기억이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종찬은 오는 3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 의원들과 프로젝트 문 사상검증 부당 해고 사건에 대해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같은 날  한국정보통신산업노동조합은 성명을 통해 해고 조치 즉각 철회를 제안했다.

노동조합은 "소비자의 권리라는 미명 하에 벌어지는 사이버 불링, 해고 등 수많은 종류의 노동자에 대한 괴롭힘을 중단하기 위해 IT 노동자들은 노동조합을 통해 서로 단결하고 연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에 노동자와 프리랜서에 대한 해고와 계약 해지를 사업자가 방편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행정적 조치 강구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노동자가 어떤 사상을 갖고 있든 그 사상을 가졌다는 자체만으로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림버스 컴퍼니'의 한 여성 일러스트레이터가 입사 전 SNS에 남긴 글이 재조명되며 해고당하는 일이 발생해 부당 해고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하 2023-08-02 09:38:45
이 뉴스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는데 기사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년 일자리 양성 목적으로 국민의 세금으로 투자받는 기업이 직원을 이런 황당무계한 방식으로 해고하는 것이 참 보기 그랬습니다. 관심 갖고 지켜보겠습니다.

sikn 2023-08-02 09:53:57
대한민국에서 사이버불링으로 인한 갑질과 부당해고가 벌어지고 있군요.

기메진 2023-08-02 09:54:56
궁금했던 소식인데 기사화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네요!

서정아 2023-08-02 10:00:08
해당 내용을 기사화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계속 관심 갖고 지켜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준용 2023-08-02 01:56:05
부당해고는 무슨 그것 때문에 프문 회사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