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 알고싶다' 피카소, 앤디워홀 그림을 둘러싼 갈등…"NFT 때문에 갈등"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윤영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피카소와 NFT를 다룬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21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피카소와 앤디워홀 그림을 둘러싼 갈등을 다룬다. NFT(Non-fungible Token)은 대체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로 디지털 자산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미술계에서는 디지털 그림이 수천, 수억 원을 호가하며 디지털 그림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최근 앤디워홀과 피카소의 그림이 한국에 대거 도착했다. 160억이 넘는 금액을 투자해 구매했다는 그림의 실소유주임을 주장하는 곳은 의료기기 회사. 의료기기 회사는 NFT 투자를 위해 거장들의 그림을 구매했지만 구매대행을 진행한 미술관에서 정품 인증서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며 갈등이 일어나고 있다. 주주들은 “시총이 1000억에서 200억대로 떨어졌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미술품감정연구센터 대표 정준모는 “NFT는 인간의 과도한 소유욕이 낳은 변종 상품이다. IT로 다시 만들어낸 것 아니겠냐”고 말했다. 미술시장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NFT라고 하니 화랑에서 도태될까 무섭다”는 의견과 “1억짜리 그림을 5억에 판매하는 게 아니라 50억에 판매하려 한다. 이게 허상이 아니냐”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사회의 이슈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재조명하는 시사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밤 23시 10분 SBS에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