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성범죄 혐의' 정바비, BTS 새 앨범 'Proof'에 이름이?…누리꾼 '시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사귀던 여성을 폭행하고 성관계 영상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인디 밴드 ‘가을방학’ 멤버 정바비가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Proof'에 참여한 소식이 알려져 논란이 재조명되고 있다.

10일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에 'Proof'의 두 번째 CD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일곱 멤버의 서로 다른 색깔과 매력,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솔로곡과 유닛곡들로 구성되어 있는 가운데, 10번째 트랙인 'Filter'가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가을방학 정바비 / 가을방학 블로그
 
'Filter'는 이미 2020년 발매된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곡이지만, 해당 곡에 참여한 '정바비'의 이름이 문제가 된 것.

앞서 정바비는 2020년 5월 가수 지망생 A씨의 신체를 동의 없이 촬영하고 성폭행한 혐의(강간치상 등)로 고발당했다. A씨는 주변에 피해 사실을 알리고 지난해 4월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서울서부지검은 지난해 2월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또한 정바비는 2020년 7월 12일부터 같은 해 9월 24일까지 또 다른 피해 여성 B씨를 잡아당기고 폭행하며 불법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빅히트뮤직 제공
빅히트뮤직 제공
 
지난 3월에 열린 2차 공판에서 정바비는 폭행 사실만 인정, 불법촬영 혐의(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용·반포 등)에 대해서는 '동의를 구했다'는 취지로 주장하며 부인했다.

당시 이같은 법적 공방 사실이 알려지며 그가 2018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BTS) 및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작곡가로도 참여한 사실이 알려져 이미 한 차례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은 바 있다.

한편 1979년생인 정바비는 올해 나이 44세이며,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기타리스트 출신 싱어송라이터이다. 

가을방학은 보컬을 맡은 계피와 작사·작곡을 맡은 정바비로 구성된 혼성 듀오로, 2010년 1집 '가을방학'을 시작으로 '취미는 사랑', '가끔 미치도록 네가 안고 싶어질 때가 있어' 등을 발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윤 2022-05-10 20:12:06
한 어린 여자를 목숨을 버리게 한 정바비
이런 나쁜놈 통장으로 돈이 들어가겠군요
그걸 하이브가 방탄을 앞세워 하네
굳이 안먹어도 될 욕을 듣게하는 소속사
이런건 안하겠다고 말할 위치가
아직도 아닌가?
생각이 있으면 이런곡들은 피해야한다고 본다
앨범 사는걸 다시 생각하게 만드네.

sun 2022-05-10 16:07:30
아니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기사야 필터는 방시혁하고 여자 작사팀이 다 만든곡이고 정바비 참여율도 엄청 적은 노랜데 그렇게 따지면 저사람 방탄 참여곡들이 한두개야? Answer: Love Myself. Love Maze.
l' m Fine. Home. Drem Glow. 134340. 투바투 노래는 간지러워. 20cm. 하굣길 이게 전부 참여곡이고
필터 빼고는 작곡까지 참여한 노래들은 뭐야 대체 !!
왜 지민 개인곡만 ? 저곡이 성적이 좋으니까 악개들이 제보 했나보네 저 많은곡을 콘써트 슴리에 넣어 불렀는데 왜 갑자기 지민 개인곡만 ? 어이가 없네
SS이랑 작업한 곡은 왜 뭐라안해 그럼?????

Joe John 2022-05-10 16:57:42
요새 악개갤에서 나온 자료도 이런 뉴스에 제보 하는군요 방탄소년단노래를 혼자 만드는것도 아닌데 ...... 요즘 회사도 이상해요 몰아가는 느낌

sun 2022-05-10 16:53:04
작사 공모에 합격해서 저 분들이 쓴 곡에 지분율도 적은 정바비를 넣어 멤버 개인곡 끌어내리는 알페스 악개들이 방탄을 아주 말아먹네 작곡은 물론 방시혁이 했고
정신차려 악개들아 방탄이랑 투바투 정작 다 만든 작사팀을 모두 화나게 하면 돼?
https://youtu.be/sTOtyCCooZc

sun 2022-05-10 19:51:02
그럼 전과12범인 용형이 만든곡은 왜 소비해?
용형이 만든곡 부른 쁘아걸은 범죄자야 그럼?
성접대 의혹 있었던 싸이 노래에 참여한 슈가는? 그노래 왜 스밍해? 왜 소비해? 러브마이셀프 앨범은 피독하고 정바비 방탄 랩라 모두 함께 작업했는데 심지어 지분율도 피독 다음인데 그곡들은 왜 proof 올라가 있니? 악개들 이중잣대 어이가 없네 진짜 정작 가장 적은 지분율의 곡인 필터가 왜 거론 되야해? 그곡을 만든 여자 작사가들한테 미안하지도 않아?
여자 작사가 뿐이야? 작사팀이 얼마나 많았는데 유독 가장 적은 지분율을 가지고 제보질일까 악개들은 그냥 방탄에서 쫌 꺼져라 proof 앨범을 아예 불매운동을 하시던가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