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리핀(DRIPPIN), 신보 ‘Villain’을 주목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홍밝음 기자) 그룹 드리핀(DRIPPIN)이 새 앨범으로 성공적인 컴백을 이뤘다.

 

지난 17일 세 번째 미니 앨범 '빌런(Villain)'을 발매한 드리핀은 글로벌 팬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내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드리핀이 '빌런'을 통해 시도한 콘셉트 변화와 새로운 세계관에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 놀라운 파격 변신

 

드리핀은 이번 앨범에서 짙은 메이크업과 시크한 무드의 의상 등 색다른 스타일링을 자연스럽게 소화해 '파격 변신'을 보여줬다. 그간 드리핀이 발산한 풋풋한 소년미와 청량함, 싱그러운 매력과 상반된 압도적인 카리스마가 놀라움을 자아냈다.

 

비주얼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역시 180도 달라졌다. 이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빌런'은 '조커'의 특징인 미소를 활용한 센스 있는 포인트 안무와 역동적인 칼군무로 채워져 드리핀의 파워풀한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다. 

 

 

# 콘셉트 소화력 업그레이드

 

'빌런'은 한 단계 더 성장한 드리핀의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한 앨범이다. '빌런'에는 타이틀곡 '빌런'을 비롯해 인트로 '세븐 빌라즈(7Villaz)', 수록곡 '스위치(Switch)', '샤이(SHY)', '딜루전(Delusion)', '리멤버(Remember)'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강렬한 타이틀곡 외에도 누 디스코, 트로피컬 하우스, 몽환적인 느낌의 트랙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이 한 데 모여 드리핀의 다양한 음악 색을 확실히 보여줬다.

 

 

# 전무후무 세계관의 시작

 

'빌런'은 드리핀의 세계관을 열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이번 앨범의 6곡 모두 세계관을 관통하는 것은 물론, 역대급 스케일의 '빌런' 뮤직비디오가 드리핀 서사의 첫 페이지를 장식했다.

 

'빌런' 뮤직비디오에는 드리핀의 세계관 속에 존재하는 2명의 X와 멤버들이 특별한 파워인 컨트롤 에너지로 신비한 힘의 원천을 차지하기 위해 펼치는 대립과 여정의 시작이 그려졌다. 

 

그간 볼 수 없던 유니크한 세계관이 전 세계 팬들의 흥미를 완벽히 자극하면서 드리핀이 앞으로 선보일 음악과 퍼포먼스에서 해당 세계관이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증과 기대가 증폭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