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양재진X양재웅, 정신과 의사 형제의 자화상 분석..."김희철 이성 만남 텀 짧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지영 기자) 양재진과 양재웅이 등장해 멤버들의 자화상을 그리라 해 심리를 분석했다.

(사진=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사진=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26일 방송된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양재진과 양재웅의 등장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희철은 "기쁜 소식과 슬픈 소식이 있다"며 "기쁜 소식은 곧 정형돈을 볼 수 있을 듯하고 슬픈 소식은 나를 못 본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김희철은 "정형돈이 형이 빨리 회복한 듯해서 좋지만 못 나오게 막고 있다"며 "정형돈 집의 문을 잠가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김희철은 "모두가 건강하면 행복하지만 난 일자리를 잃는다"며 김용만에게 "여행을 갔다 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게스트가 등장했다. 바로 양재진과 양재웅이었다. 양재진과 양재웅은 최고 정신과 의사 형제이며 많은 방송에 출연해 익숙한 인물들이었다.

특히 양재진은 정신과 의사가 된 이유는 고등학교 때 친구들을 상담해 주는 일이 재밌어서 하게됐다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양재웅은 “중학교 때는 형과 누나가 독립한 뒤였는데 그때부터 어머니가 아버지로 힘든 것을 저한테 얘기하셨고 어머니의 고민을 상담해드렸다”고 밝혔다. 이에 멤버들 중 누구를 상담 해보고 싶냐는 질문에 양재진은 민경훈을 지목했다. 민경훈에 대해 양재진은 "민경훈은 '아는 형님'에서도 그렇고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도 그렇고 약간 동화되지 못한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재진은 민경훈을 향해 약간 '외딴 섬'같다고 말했다. 이에 민경훈은 "혼자 있는 걸 좋아하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재웅은 김희철을 언급하며 "팬이고 응원하고 싶고 염려도 된다"며 "김희철은 굉장히 톡톡 튀어 다른 사람에게 행복감을 주고 그런 충동성이 매력이 있지만 그 안에 공허함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용만은 "양재웅 씨는 '하트시그널'에서 연애상담도 많이 하지 않냐"며 " 송은이와 김숙은 요즘 캠핑에 빠져서 캠핑 얘기만 하는데 두 사람 좀 코치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양재웅은 “예전에는 ‘왜 결혼 안 하냐’ 이런 얘기를 많이 했는데 지금은 각자 충분히 행복하게 살고 있는데 훈수 두는 것 자체가 시대착오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재진은 "'동치미'에서도 부부 상담을 하면 결혼도 안 해봤으면서 어떻게 코치하겠냐고 따지시지만 그 분들은 한 명과 살아봤기 때문에 경험이 제한적이고 지인의 경험이라고 해도 얼마 안되지만 저희는 수많은 간접 경험을 했기 때문에 상담을 해드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문제가 등장했다. 첫 번째 문제는 '사람들이 정신과 방문을 망설이는 이유는 진료기록이 남기 때문이지만 실제 정신과 진료 기록이 남는 두 곳은 자신이 진료 받은 병원을 비롯한 단 두 곳이다’였다. 양재진은 사람들이 정신과를 잘 찾지 않은 이유는 기록에 남는 것 때문이라고 말했다. 멤버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운전면허시험장, 병무청 등을 언급했지만 재진은 “그럴 듯하지만 정신과에 대한 오해다”라며 “가끔 광고에도 나온다”라고 말했다. 정답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원이었다. 정답이 공개되고 양재웅은 "본인이 직접 말하지 않는 이상 취업이나 법적인 문제에도 본인 동의 없이는 절대 열람이 불가하고 그럼에도 두 기관에 기록이 남기 싫다는 경우에는 100% 본인이 진료비를 부담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재진과 양재웅은 멤버들에게 자화상을 그리게 해서 정신 분석 테스트를 진행했다. 두 사람은 김희철의 자화상을 보더니 “성적인 에너지와 관심받고 싶은 욕구가 많이 보이고 자기애가 강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김희철은 “제일 속상한 게 내 스스로에게 키스를 할 수 없다는 점이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양재웅은 김희철에 대해 “나 이상으로 누군가를 사랑하기 힘들지 않냐”고 했고 양재진은 “그래서 짧게, 자주 바꿔가면서 만날 가능성이 크다”고 말해 김희철을 당황케 했다. 송은이의 자화상을 본 양재진은 “연애 욕구는 많지만 표현하는 걸 불편해한다”며 “못 이기는 척 넘어갈 정도로 적극적으로 대시 해주는 남자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숙에 대해서는 “자화상은 보여주고 싶은 나의 모습을 그려낼 수 밖에 없다” 고 말했고 민경훈에 대해서는 성욕이 없다고 말해 한번 더 웃음을 자아냈다.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 4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