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①] '내가 죽던 날' 이정은 "캐스팅 이유? 공감 불러일으킬 수 있는 얼굴 덕분인 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내가 죽던 날' 이정은이 작품 참여 계기를 밝혔다.

9일 톱스타뉴스는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서 영화 '내가 죽던 날' 이정은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영화 '내가 죽던 날'은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와 삶의 벼랑 끝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무언의 목격자까지 살아남기 위한 그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 작품이다. 이정은은 사고로 목소리를 잃은 섬마을 주민이자 소녀의 마지막 행보를 목격한 순천댁 역을 맡았다.
 
이정은 /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주) 제공
이정은 /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주) 제공
작품에 참여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이정은은 "'기생충'이 끝나고 가장 바쁠 때 촬영한 작품이었다"면서 "다양한 드라마를 촬영할 때라 색채를 다르게 가져가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과 술을 마시러 갈 때 이야기를 안하고 조용히 술만 마시는 사람이 있지 않나. 그런 사람에게 관심이 갈 때가 있다"면서 "그런 부분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우리 관계에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자신이 캐스팅된 이유에 대해서는 "여쭤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제가 갖고 있는 얼굴의 느낌이 공감을 불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신 것 같다"면서 "저도 몰랐는데, 사람을 지그시 바라볼 때 다른 층위의 느낌으로 본다고 하시더라. 그래서 저도 어느 때 보다보면 제 표정이 좋게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박지완 감독의 장편 데뷔작 '내가 죽던 날'의 개봉일은 11월 12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