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톱스타 리턴즈] 달마시안 동림 '프랑스 매체에서까지 저희를 취재하러···.' / "Even the French media came to cover us." DMTN 'LEE DONG RI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소영 기자) 지난 10월 26일, 파워에이드 충전짤 달마시안 파란머리 걔?로 화제가 됐던 달마시안 활동 이후 솔로곡부터 작곡작사까지 다재다능한 재능을 뽐내고 있는 동림씨와 근황 인터뷰를 진행 했습니다.

* 본 영상은 코로나 예방 수칙에 준수하여 안전하게 촬영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톱스타뉴스 구독자 여러분. 저는 이동림이라고 합니다.


Q.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앞으로 나올 신곡 앨범을 준비하고 있어요. 솔로 앨범이든 달마시안 앨범이든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Q. 톱스타뉴스 구독자 여러분께 추천해주고 싶으신 동림씨의 곡이 있다면?
마음 같아서는 모든 곡을 추천드리고 싶지만 한 곡을 추천드리자면 제 노래 중에 '뭉게구름'이라는 노래가 있어요. '뭉게구름'이라는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을 뭉게구름에 비유를 해서 만든 곡인데 요즘 같이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는 분들에게 밝은 음악으로 밝은 에너지를 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뭉게구름이란 노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 올해 6월에 오랜만에 팬분들께 달마시안의 모습으로 앨범을 내셨는데 기분이 어떠셨는지 그리고 앨범을 내게 된 계기가 따로 있는지? 
'Never Forget'이란 노래가 나왔는데 만들게 된 계기는 저희를 항상 곁에서 응원해주시는 팬분들인 거 같아요. 팬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하면 에너지를 드릴 수 있을까 그리고 저희의 음악을 통해서 위로와 감동을 받은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싶었어요. 저희가 준비하면서도 오히려 그 곡을 통해서 저희도 에너지를 받았고 곡 가사를 들어보시면 아마 팬분들에게 전하는 메세지라는걸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Q. 달마시안 데뷔 영상 한 번 감상하실까요?
풋풋하네요. 근데 저는 가끔씩 듣거든요. 노래가 좋은 거 같아요. 그러니까 좀 밝은 에너지와 의상이 되게 인상적이예요. 딱 누가 봐도 달마시안이네. 전 선글라스를 꼈네요. 이 부분이 좋아요. 여러분들도 이 노래를 듣기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갑자기 데뷔때가 생각나네요.  
 
Q. 파워에이드 충전짤로 유명한 달마시안 파란머리 걔 라고 아시나요?
일단은 그렇게 많은 분들께 충격을 줄 주는 몰랐어요. 저는 그때 당시가 저희 앨범 노래 중에 'Lover Cop'이라는 노래가 있어요. 뮤비촬영장에서 찍었던 건데 제가 촬영이 끝나고 목이 말라가지구 뭘 마실까 고르다가 저도 모르게 파란색 음료수가 눈에 띈 거예요. 제 머리가 파란색인 거를 까먹고. 골라가지고 마시고 있는데 찍어주셨어요. 그 찍어준 거가 제가 올린건지 누가 올렸는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많은 분들이 머리색 충전이라고. 파워에이드 마시고 머리색이 이렇게 변했다고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신기했어요. 감사하기도 하고. 관심으로 인해서 저희 달마시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돼서 뿌듯했습니다.  


Q. 데뷔부터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어떤 게 있나요?
저희가 '그 남자는 반대'라는 노래가 있어요. 저는 몰랐어요. 저는 몰랐는데 무대를 다 끝나고 나왔더니 (스탭분들이) 난리가 난 거예요. 어떻게 하냐고 상황을 봤더니 그 안무 중에 혼내줄게 라는 안무가 있어요. 혼내줄게 안무를 그냥 안무만 하면 되는데 정말 혼내준 거에요. 멤버를. 입에서 피가 흐르는. 그래가지고 그거때문에 그 영상이 화제가 돼서 프랑스 매체에서까지 저희를 취재하러 오셨던 기억이 있어요. 


Q. 솔로 곡들은 전부 동림씨가 작곡작사를 하셨던데 작곡작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따로 있을까요?
제가 연습생 시절부터 작곡작사를 준비를 했어요. 제가 제 음악을 만들고 제 이야기를 담은 창작물을 다른 분들에게 들려주는 게 가수로서의 그런 본질적인 의미이지 않을까 싶어서 이 얘기를 내가 안 하면 누가 하지라는 생각에 제가 제 목소리를 냈던 거 같아요. 그 목소리를 내면서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고 들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보답해 드리는 의미로 그리고 그 곡으로도 제가 에너지를 받는 것 같아서 계속 작업을 해왔던 것 같습니다. 
 
Q. 작곡작사는 창작의 영역인데 주로 영감은 어디서 받으시나요?
동화책 그리고 소설책 그리고 일상에서 받는 것 같아요. 제가 사실 어른들을 위한 동화책을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이 점점 뚜렷해지는 거 같아요. 언젠가는 발간을 할 수 있겠죠?
제가 그 예를 들어서 '뭉게구름' 이라는 노래는 구름을 되게 좋아해요. 하늘을 보는 걸 되게 좋아하는데 하늘을 보면서 너무 아름답다. 너무 그저 아름다운 소재를 어떻게 하면은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생각을 하다가 문득 드는 생각이 "아 그러면은 '뭉게구름' 이라는 제목으로 노래를 만들어 보자"라는 거부터 시작을 했던 거 같아요. 일상 속에서 읽은 아름다움을 뭔가 음악으로 구현해 냈을 때 저의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죠.


Q. 기억에 남는 팬이 있으신가요?
저 혼자서 이제 카페에서 소소하게 공연을 했던 적이 있어요. 뭉게구름 앨범이 발매를 하고 SNS상으로 공연을 한다고 작게 이제 소식을 전했었는데 각지의 나라에서 저를 보러 오시는 분들, 국내에 있으신 지방에 있으신 분들도 올라오셔 가지고 카페 방문해서 제 공연을 봐주셨던 분들 그 팬분들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그래서 더 약간 공연에 열심히 진행을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그분들께 감사합니다.


Q. 팬분들 그리고 대중들에게 어떤 가수로 기억에 남았으면 좋은지?
팬분들에게 그리고 대중분들에게 저의 음악으로 위로와 감동을 드릴 수 있는, 더 나아가서 밝은 음악으로 밝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그런 가수로 다가가고 싶어요. 앞으로도 노력을 할 거고 그리고 팬분들의 응원을 통해서 힘을 얻는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가수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Q. 새로 생긴 취미 생활이 있으신가요?
아직까지는 운동인 거 같아요. 운동을 하면서 평상시에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고 그리고 저의 그 몸 컨디션이 좋아지는 거를 또 느끼다 보니까 푹 빠져 있는 거 같아요. 운동을 안 하면은 좀 뭐랄까요? 생각하고 싶지도 않네요. 아무튼, 운동에 계속 집중적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거 같습니다. 마스크 정말 잘 착용하면서 운동을 하고 있어요.


Q. 요즘 MBTI가 유행하고 있는데 동림씨의 MBTI는?
저의 MBTI 는 ISFP 거 같아요. 그걸로 나왔어요. 맞는 거 같더라고요. 이제 연관되는 그 연예인분들이 뜨더라고요. 보니까 제가 또 좋아하는 유재석 선배님이 딱 나오는데 기분이 좋았어요.


Q. 구독자와 팬들에게 영상편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톱스타뉴스 구독자 여러분 이동림입니다. 앞으로 저의 솔로 앨범이나 달마시안 앨범으로서 좀 더 많은 분들에게 공감과 그리고 위로와 감동을 드릴 수 있는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응원도 많이 해 주시고요. 그리고 앞으로 좋은 활동으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시청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안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