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조작논란' 엠넷 '프로듀스' 전 시즌, 방송법 최고 징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조작논란에 휩싸였던 엠넷 '프로듀스' 전 시즌에 과징금이 부과됐다. 

22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Mnet <프로듀스 101>, <프로듀스 101 시즌2>, <프로듀스 48>, <프로듀스 X 101> 전 시즌이 ‘과징금’ 의견으로 전체회의에 상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방송심의소위원회(위원장 허미숙)는 "공정한 심사를 전면에 내세웠으나, 4개의 시즌에 걸쳐 시청자 투표 결과 및 순위를 조작해 시청자와 오디션 참가자를 기만한 책임이 매우 크다"며 이같은 결정이유를 밝혔다. 

과징금 부과 조치는 방송법상 최고수준의 징계로 알려졌다. 이에 최종 결과는 추후 열릴 심의위원 전체회의에서 결정하게 된다. 
엑스원(X1)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엑스원(X1)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난해 '프로듀스 X 101(프듀X)'  최종 발표 이후 조작 의혹이 불거졌다. 당시 엑스원 멤버가 선발된 이후 동일한 득표 격차가 발견된 것. 

이후 조작 의혹이 사실로 들어나면서  '프로듀스48', '아이돌학교', '프로듀스 101'에서도 조작이 있었다는 것이 발견됐다. 이에 엑스원은 해체 후 각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아이즈원은 활동 강행을 결정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진짜 사기꾼들 ", "다시보기도 다 막힌 것 같음", "투표 받는 서바 포맷을 금지하자", "빨리 피해자한테 보상해", "문투도 환불해줘라", "미리 경연곡 받은애도 있다며 내정자도 있는거아냐?", "떨어진 애들 보상한다던데 보상 받았다는 애들은 못 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