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쿠팡·마켓컬리, 상반된 코로나19 대처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회사가 소독 조치한 이후에도 공용 안전모와 작업장 PC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이희영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 공동단장은 29일 오후 경기도 내 코로나19 발생 상황과 관련한 브리핑에서 "27일 오후 3시부터 실시한 작업장, 휴게실, 남녀 락커룸 등 전 구역에 대한 환경조사에서 총 67건의 환경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공용 안전모와 2층 포장(Packing) 작업장 내 작업용 PC에서 바이러스 양성 결과가 나왔다"며 "확진자 발생 이후 시행한 회사의 소독 조치 이후에도 바이러스가 검출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공용 신발, 방한복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세탁도 제대로 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신발장 자체가 살균 소독을 할 수 있는 신발장이었나 빨래나 세탁은 하지 않았다. 그런데 신발장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됐고, 확인해 보이 살균기 코드는 모두 뽑혀 있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방역당국은 "모자, 신발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됐다"라고 밝혔다. 쿠팡은 초기 대처가 미흡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한편,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서울 장지동 물류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확진자가 근무한) 상온1센터 재고 중 방역이 불가능한 상품을 전량 폐기하고, 센터 운영을 재개할 때까지 상온 상품 판매를 중단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27일 고객들에게 발송한 '고객님께 드리는 말씀'에서 "컬리를 애용해주신 고객께 현재 상황과 대응계획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고자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다른 센터 경우에도 28일 오전까지 선택적으로 방역을 완료할 예정"이라면서 "코로나19가 안정되는 시점까지 방역 점검 주기를 절반으로 단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질병관리본부와 전문가들은 상품을 통한 코로나19의 전파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밝히고 있다"면서 "고객이 우려하는 부분과 관련해선 모든 진행 상황을 숨기지 않고 투명하게 전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마켓컬리 물류센터 근무자는 지난 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확진자는 지난 24일 서울 장지동 상온1센터 물류센터에 출근한 일용직 근무자다. 마켓컬리는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하고, 센터 직원 전원을 자가격리 조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