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탯(STAT) 의혹 제기에 코로나19 백신 개발사 모더나 주가 10.41% 급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의료 전문지 스탯(STAT)은 전문가들을 인용해 모더나가 전일 발표에서 백신 물질의 유효성을 판단할 만한 데이터를 내놓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모더나가 언론 보도자료 형태로 1차 임상시험 일부 결과를 공개했지만, 전문 연구자들이 유효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구체적인 수치를 내놓지 않았다는 것이다.

매체는 이에따라 전문가들은 백신 효과에 대한 판단을 내리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STAT은 백신평가에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제하의 보도를 통해 백신 전문가들이 모더나의 백신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결론지었다고 보도했다.
 
모더나 주가
모더나 주가

모더나는 언론보도를 하면서도 정보는 거의 공개하지 않았다며, 공개된 대부분은 데이터가 아니라 단어였다고 꼬집었다.

특히 발표된 숫자조차도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립 알레르기 및 감염증 연구소(NIAID)가 이 백신과 관련해 모더나의 제휴사이며, NIAID의 과학자들이 백신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했고 1단계 시험을 진행했으며, NIAID는 아무런 보도자료도 언급도 하지 않았다는 점을 STAT은 지적했다.

스탯(STAT)은 중화항체 보고서는 백신 접종 후 2주 후에 채혈 한 것에서 나온 것이라며, 존스 홉킨스 대학교의 백신 연구원 안나 더빈(Anna Durbin)의 말을 빌려 "2주는 너무 빠르다"는 지적을 소개했다.

더빈은 "데이터를 해석하기 위해 데이터를 보고 싶다"고 말했다.

모더나 주가는 10.4%가량 급락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