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은혜, 인천 학원강사 거짓말에 "매우 유감"…"등교할 수 있도록 학원 이용 자제" 등교 연기 언급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영어유치원·SAT학원 방역수칙 미준수 시 집합금지명령"
서울시·교육청, 방역수칙 준수 집중점검…대형학원 포함 1천200여곳 대상
유은혜 "등교할 수 있도록 학원 가는 것 자제해달라"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시와 시교육청이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학생 사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이어지지 않게 영어유치원으로 불리는 유아 대상 어학원과 미국 대학입학시험인 SAT 준비 학원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특별점검한다.

영어유치원과 SAT학원에 원어민 강사가 많은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강화 긴급회의를 진행했다.

박 시장과 조 교육감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서울 학원과 교습소 2만5천여곳이 '생활 속 거리 두기'(생활방역) 관련 지침을 철저히 지키는지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 시장은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이 (지역사회로) 확산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영어유치원과 SAT학원, 대형학원 1천200여곳의 생활방역 지침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이행하지 않으면 집합금지명령 등 강력한 행정조처를 실시하겠다"고 했다.

조 교육감은 "영어유치원과 SAT학원 등이 방역수칙과 학원법을 지키고 있는지 다음 달 19일까지 특별점검하겠다"면서 "원생이 300명 이상인 학원에 대해서도 집단감염의 진원지가 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지도·점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학원연합회와 함께 클럽 등을 이용한 강사를 파악 중이라고도 밝혔다.

박 시장과 조 교육감이 밝힌 집중점검 관련해 교육청이 어학학원 343곳과 대형학원 269곳을 점검하고 시가 어학학원 600여곳을 점검해 집중점검 대상이 총 1천200여곳이 된다고 교육청은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지난 연휴 때 이태원을 방문했던 인천의 한 학원강사가 강사라는 사실을 숨긴 탓에 당국이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한 일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발언하는 유은혜 부총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4일 오전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를 위한 교육부·서울시·서울시교육청 긴급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원순 서울시장, 유 부총리,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연합뉴스
발언하는 유은혜 부총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4일 오전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강화를 위한 교육부·서울시·서울시교육청 긴급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원순 서울시장, 유 부총리,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연합뉴스
이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6일까지 (이태원 등의) 유흥업소를 방문한 모든 분이 반드시 신속하게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하는 한편 각 지방자치단체에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재차 점검하고 필요 시 방역수칙을 준수하라고 명령하는 등 행정권한을 적극적으로 행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등교할 수 있도록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해달라"고 부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