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남구청, 재난긴급생활지원금 17일 접수 시작…'접속자 폭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부산남구청이 오늘(17일)부터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창구 신청 혼잡을 막기 위해 마스크 5부제처럼 '5부제 신청' 방식으로 지급 신청을 진행하고 있지만 동시접속자가 많은 관계로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긴급재난지원금'과 별개로 지급되는 '남구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은 부산남구청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마련한 특별 재난 기금이다.
부산남구청 홈페이지
부산남구청 홈페이지
남구 재난긴급생활지원금 대상은 지급일(2020.04.07 18시) 기준 주민등록상 부산광역시 남구에 거주지를 두고 있는 구민이다.

4월 7일 이전 출생자는 신청기간 내 출생신고 시 지급이 가능하며, 4월 7일 이전 사망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지급 금액은 1인당 5만원으로,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신청계좌로 입금된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남구청 홈페이지) 신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등으로 나뉜다. 인터넷 신청은 부산남구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남구 재난긴급생활지원금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방문 신청의 경우에는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한 뒤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5부제 신청 기준 요일은 월요일(숫자 1, 6), 화요일(숫자 2, 7), 수요일(숫자 3, 8), 목요일(숫자 4, 9), 금요일(숫자 5, 0)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