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분식왕’ 부산 기장시장 대왕철판떡볶이 vs 서울 성신여대입구역 팔뚝김밥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부산 기장군 소재 대왕철판떡볶이 맛집과 서울 성북구 소재 팔뚝김밥 맛집이 화제다.

2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는 ‘대왕 철판 떡볶이 VS 팔뚝 김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역 인근 기장시장에 위치한 대왕철판떡볶이 맛집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생활의 달인’ 등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종합분식점이다. 지난 25년 동안 한결같은 비법으로 만든 떡볶이가 사랑을 받아왔다. 매일 아침 방앗간에서 가져오는 가래떡을 사용해 그 쫄깃함이 남다르다. 양념장에도 비법이 있으니, 고춧가루를 베보자기에 싸서 찜통에 한 번 쪄주는 등 여러 노하우가 녹아 있다.

서울 성북구 동소문동 5가, 성신여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팔뚝김밥 맛집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VJ특공대’ 등에 앞서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평범한 김밥은 명함도 못 내미는 팔뚝김밥이 대표 메뉴다. 팔뚝 만한 크기와 비주얼로 압도한다. 장사를 시작한 22년 전 배고픈 학생들이 김밥을 크게 싸달란 요청에 공깃밥 4공기나 들어가는 거대한 사이즈로 내놓기 시작한 것이 유래가 됐다. 참치, 볶은 김치, 치즈까지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더욱 각광을 받는다. 왕라볶이도 뜨거운 인기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