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지민, 42개 유튜브 인기 동영상도 제패…‘직캠 황제의 위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유튜브 인기 동영상 순위 마저 점령해 그 위상을 과시했다.

최근 중국 웨이보에는 유튜브 인기 동영상 트렌딩에 오른 지민의 영상을 총정리한 게시물이 포스팅 되어 화제에 올랐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방탄소년단 지민의 직캠들이 유튜브 인기 동영상 트렌딩에 최소 42개가 트렌딩 되어 오르는 ‘인기 동영상 최다’라는 진기한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지민은 최다 인기 동영상 트렌딩 된 직캠 및 관련 영상을 보유한 기록을 세운 것이다.

한류에 직캠 바람을 몰고 온 ‘직캠 황제’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방탄소년단 지민은 매번 역대급 퍼포먼스와 디테일이 확연히 무대를 펼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 동영상을 점령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유튜브 인기 동영상은 가장 정확한 인기 트렌딩을 정확하게 반영 지표이다. 최근에도 1000만회 조회수를 자랑하며 세계적 인기를 구가하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의 유튜브 공식 음악 영상은 유튜브 월드와이드 2위는 물론, 국내 인기 트렌딩 11위, 미국, 영국, 브라질, 독일 등 전 세계적으로 28개국에 오르는 핫이슈를 일으켰다.

직캠 열풍 역사를 오래전부터 기록한 지민의 경우, 일전 일본 매체 와우!코리아(WoW! Korea)는 유튜브에 업로드 된 한국 아이돌의 직캠 역대 조회수를 1-5위까지 소개한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이자 리드보컬인 지민의 직캠이 각각 1위, 2위, 4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와우 코리아에서 공개한 영예의 1위는 2015년 MBC 가요대제전 시상식에서 선보인 ‘퍼팩트 맨’(Perfect Man, 원곡 신화) 커버 무대 직캠이 차지했으며, 생방송 직후 각종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다. 2위는 유튜브 팬캠 조회수의 역사를 새롭게 쓴 지민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직캠으로, 유튜브에 공개된 지 5시간 40분 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고 이어 11시간 만에 200만뷰, 22시간 만에 조회수 300만뷰를 달성했다. 

이는 유튜브에 게시된 K-팝 아이돌 팬캠 중 최단기록에 해당하며, 68시간 동안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하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 4위는 지민의 ‘노 몰 드림’(No More Dream) 직캠으로, 난징 콘서트에서 선보인 이 무대는 지민의 팬이라면 반드시 시청해야 할 레전드로 언급되며, 영상 속 지민은 올블랙의 스타일링으로 절제된 섹시미를 뽐내며 표정 연기 역시 직캠을 감상하는 주요 포인트다.

현재 8000만회를 돌파한 지난 해 지민의 엠카운트다운 ‘Fake love’ 직캠은 지민의 기록에서 역대급으로, 72시간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하며, 최장시간 인기 동영상 트렌딩 영예를 안기도 했다. 작년 사우디 투어에서 이루어진 지민의 생일 축하 영상도 15개 국가의 인기 동영상에 올랐으며, 매년 역대급 퍼포먼스로 무장한 지민의 2018, 2019 멜론 어워즈 ‘부채춤 퍼포먼스’와 ‘독무 퍼포먼스’ 역시 유튜브 트렌딩을 완전히 점령하며 뜨겁게 달구었다.

직캠 황제의 위력과 위상 그대로 다시 한 번 유튜브 트렌딩을 지배한 방탄소년단 지민은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며 질주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