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동완, 코로나19 예방 손씻기 영상 공개 '면마스크 사용 독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신화 김동완이 코로나19 예방을 독려하는 손씻기 영상을 공개했다.

3일 오후 김동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힘내라_대한민국 #힘내라_대구경북 #고마워요_의료인여러분 #꼼꼼히손씻기 #기침예절"이라는 글과 함께 약 2분 가량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동완은 "요즘 마스크 쓰기, 손 자주 씻기 실천하고 계시죠? 다들 마스크 구하기가 힘들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오늘 뉴스에서도 중앙대 약대 설대우 교수님께서 본인도 면마스크를 쓰신다고 면마스크를 3~4개 구비했다가 매일매일 빨아쓰는 방법도 건강한 사람에게는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으니까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라고 알렸다.

김동완 인스타그램
김동완 인스타그램

김동완은 손 잘 씻는 방법을 영상으로 소개했다. 먼저 손을 물에 적셔주고 비누칠을 한다. 이어 손가락 사이를 씻어준다. 또 손톱 사이에 있을지 모를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씻어준다. 그 다음 물에 헹궈주면 손씻기가 끝난다.

끝으로 김동완은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 잘 씻는 거 잊지 마시고 사용한 마스크는 잘 보관했다가 2~3회 정도 재사용 하는 것도 괜찮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시고, 면마스크 쓰는 것도 꼭 검토해주시기 바란다"며 "오늘도 잘 드시고 푹 쉬셔서 강한 면역력으로 내일도 잘 버티시길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동완은 "오빠 갑자기 궁금한건데 잠은 언제 자요? 면역력에 제일 중요한게 충분한 수면시간이래요"라는 한 팬의 댓글에 "저 잠을 정말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요. 6시간 이상 꼭 자고, 핸폰은 무조건 끄고, 모자라게 잔 날은 낮에 삼십분 자고"라고 답했다.

"손 씻으면서 수도꼭지 손잡이도 비누칠을 해서 닦는게 좋을까요? 손잡이도 세균이 많다고 들은것 같아서요"라는 네티즌의 댓글에는 "씻기 전 한번, 헹굴 때 한번 손으로 닦아줘요"라고 설명했다.

최근 김동완은 코로나19 예방 및 방지, 피해 복구를 위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