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 연구] 美 CDC, 코로나19 확진자에 반려동물과 접촉 자제 권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O, 애완견 코로나19 '약한 양성 반응' 확인
홍콩 당국 발표 확인...WHO "결과 이해 위해 협력 중"
홍콩, 예방 위해 확진자 반려 동물 격리·검사 하기로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가 28일(현지시간) 홍콩에서 애완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양성 반응을 보인 사실을 확인했다.

CNBC에 따르면 WHO 신종질병팀을 이끄는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이날 기자 회견에서 홍콩의 한 견공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약한 양성'을 나타냈다고 확인했다. 이 개에게서 낮은 수준의 바이러스가 감출됐다는 뜻이다.

홍콩 당국은 앞서 한 확진자의 애완견이 코로나19에 약한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다만 이 견공이 코로나19 증세를 보이지 않았다며, 실제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폐렴'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28일 오전 경기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반려견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 2020.01.28. / 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폐렴'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28일 오전 경기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반려견이 마스크를 쓰고 있다. 2020.01.28. / 뉴시스

판케르크호버 박사는 "진단 결과를 비롯해 어떤 추가적 검사를 할 것이며 이런 동물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이해하기 위해 그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콩 정부는 예방 차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나 격리자가 기르는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모아 지정된 보호소에서 격리와 수의사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알려졌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견공은 현재 홍콩의 한 시설에 격리 처분됐다. 당국은 이 개가 검사에서 음성 반응을 보이면 다시 주인에게 돌려보내기로 했다.

과학자들은 코로나19가 박쥐 같은 동물로부터 유래된 것으로 보임에도 현재로서는 개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는 증거는 없다고 분석했다. 다만 상황 전개를 계속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 확진을 받았을 경우 반려동물 쓰다듬기, 포옹, 입맞춤, 음식 공유 등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