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강인 부상’ 발렌시아, 아탈란타에 1-4로 끌려가는 중…UCL 16강 탈락 위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이강인이 부상으로 빠진 발렌시아 CF가 아탈란타에 크게 밀리면서 16강 탈락 위기에 놓였다.

발렌시아는 20일(한국시간) 오전 5시 이탈리아 밀라노 산 시로서 펼쳐지는 아탈란타와의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원정 1차전서 후반 현재 1-4로 크게 뒤지고 있다.

이날 경기에 앞서 펼쳐진 훈련 중 이강인은 왼쪽 다리 근육통을 호소했고, 이 때문에 원정길에 동행하지 못했다.

올 시즌 유독 부상자가 많은 상황인 발렌시아는 이날 가용 가능한 중앙 수비수가 망갈라와 디아카비 밖에 없었다. 때문에 수비에 대한 부담이 큰 상황이었는데, 좌우 풀백은 호세 가야와 바스가 맡았다.

챔피언스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챔피언스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중원을 파레호와 콘도그비아로 구성한 발렌시아는 경기 초반부터 아탈란타에게 밀렸다.

전반 16분만에 한스 하테보어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간 발렌시아는 오래 지나지 않아 동점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수 차례 시도된 공격에서 페란 토레스의 슛이 크로스바를 맞는 등 운이 따르지 않았다.

결국 전반 42분 요십 일리치치에게 챔피언스리그 데뷔골까지 헌납하며 0-2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 반격을 노렸지만, 오히려 후반 12분과 17분 레모 프룰러와 하테보어에게 연달아 실점하면서 0-4까지 점수가 벌어졌다.

이후 곤살루 게데스가 빠지고 데니스 체리셰프가 투입됐는데, 체리셰프는 투입되자마자 만회골을 터뜨리면서 점수차를 좁혔다.

과연 발렌시아가 원정에서 한 골이라도 더 득점해서 홈으로 돌아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