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의정부 레트로부대찌개 vs 화성 매운왕갈비찜,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이 소개한 경기 의정부시 소재 레트로부대찌개 맛집과 화성시 소재 매운왕갈비찜 맛집이 화제다.

31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맛으로 소문난 집’ 코너에서는 ‘레트로 부대찌개 VS 매운왕갈비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의정부부대찌개거리에 위치한 레트로부대찌개 맛집은 부대찌개로 유명한 그곳에서도 내로라하는 부대찌개 전문점이다. 앞서 ‘2TV생생정보’, ‘모닝와이드’ 등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지난 1972년 개업해 지금까지 옛날 맛 그대로 이어오기 위해 노력하는 식당이다. 부대고기에 숙성된 묵은지를 넣어 끓이는 방식이며, 매년 김장을 하고 2년간 정성스럽게 숙성시킨 국산 김치만을 찌개재료로 사용해 믿음이 간다.

48년간 해당 골목을 지켜 온 박용복(83) 사장의 노하우와 손맛이 담겨있다. 그 당시 미군부대에서 공급받던 칠면조고기, 닭가슴살, 소시지 등 10여 재료가 들어간 레트로 부대찌개의 맛이 이어져 온다고 한다.

화성 남양리에 위치한 매운왕갈비찜 맛집은 솥밥과 함께 부드러운 고기가 나오는 인기 식당이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바 있는 곳으로, 푸짐한 상차림이 각광을 받고 있다.

새빨간 양념이 자작하게 밴 매운왕갈비찜에는 가마솥에서 야들야들하게 삶아낸 왕갈비에 맛있는 매운맛을 내기 위해 고추가 무려 4가지가 들어간다. 맛있게 매워서 그 맛이 계속 다시 생각난다고 평가다.

돼지왕갈비찜, 소왕갈비찜, 매운꼬리찜, 한우내장탕, 왕갈비탕, 차돌곰탕, 장작불곰탕, 얼큰이왕냉면, 프라임대박생불고기, 프라임대박불고기&솥밥, 초벌구이돼지불고기쌈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