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강서 마곡동 묵은지닭볶음탕 맛집 위치는? 차영자 사장의 효자 메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서울 강서구 소재 묵은지닭볶음탕 맛집이 화제다.
 
30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대박의 탄생’ 코너는 “매출이 5배 올랐어요! 효자 메뉴 덕분에?”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서울 양천향교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묵은지요리 전문점이다. 차영자 사장의 묵은지닭볶음탕을 가게 매출을 5배 올리고 연 매출이 무려 7억 원에 이르게 한 효자 메뉴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딱 1년 된 묵은지만 사용해 만드는 묵은지닭볶음탕은 쫄깃쫄깃한 닭고기에 묵은지가 통으로 올라가 그 비주얼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쫄깃쫄깃한 닭고기를 묵은지에 돌돌 말아 싸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이라는 평가다.

묵은지와 닭을 따로 조리하는 것이 맛의 비법이다. 대파, 양파, 무, 다시마, 멸치, 보리새우 등을 넣고 끓여낸 밑국물에 묵은지만 넣어 30분을 끓여낸 다음 따로 끓여낸 닭고기와 각종 채소들을 다시 합쳐 20분 정도 더 끓인다. 김치찌개 맛이 아닌 새콤아삭한 묵은지와 쫄깃한 닭볶음탕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서다, 마른 풀치와 멸치 가루로 만든 비법의 가루도 또 다른 비법이다.

차영자 사장은 원래 빈대떡과 전을 부처 팔다가 묵은지닭볶음탕을 개발했다. 서브 메뉴였는데 이제는 상호에 내걸 정도의 대표 메뉴로 거듭났다. 조연으로 생각하고 만들었던 메뉴가 연 매출 7억을 이룬 주연으로 대변신한 것이다.

묵은지닭볶음탕 외에도 묵은지보쌈찜, 묵은지감삐찜, 묵은지고등어찜, 수제모듬전, 치즈김치전, 치즈감자전, 해물파전, 묵은지제육볶음, 닭개장, 닭곰탕 그리고 몇몇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가격대는 7천~5만4천원 정도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