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평론가 이동진, 별 다섯개 준 작품은 무엇?…한줄평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그의 평점과 한줄평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동진이 별점 5개 만점을 준 작품들을 살펴보면 1980년대 이후 작품들만 해도 100여편이 넘는다.
 
그는 '걸어도 걸어도(2008)'라는 영화에 대해 "살아서 영화를 보는 행복"이라고 평했으며 영화 '곡성(哭聲)(2016)'은 "그 모든 의미에서 무시무시하다"라고 한줄평했다.

영화 '괴물(1982)'은 "바로 이런 게 벗어날 수 없는 지옥의 풍경"이라며 만점을 줬고,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2007)'는 "타고난 재기, 뛰어난 테크닉, 그리고 어둡고 깊은 우물 하나"라고 평했다. 

이동진 / MBC '라디오스타'
이동진 / MBC '라디오스타'

다크 나이트(2008)는 "내러티브와 스타일을 완벽히 장악한 자의 눈부신 활공"이라고 적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마더(2009)'는 "소름 끼치도록 탁월한 오프닝과 엔딩의 조응", 살인의 추억(2003)은 "한국영화계가 2003년을 자꾸 되돌아보는 가장 큰 이유"라며 만점을 줬다.

이에 2019년의 영화 '기생충'의 한줄평도 이목을 모은다. 그는 "상승과 하강으로 명징하게 직조해낸 신랄하면서 처연한 계급 우화"라며 별 4개 반을 줬다.

이동진의 '기생충' 한줄평은 너무 어렵다는 반응을 낳았고 그는 이와 관련 '라디오스타'를 통해 "한 줄 평은 별점에 대한 보조수단이다. 이유를 설명해야 하는데 한 줄로 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한자가 축약성이 뛰어나서 한자를 썼다"고 설명했다. 

이날 이동진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영화상을 99% 수상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