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희철 유튜브 '포르노 검색기록' 논란→제작진 "건강한 남자스탭 계정" 화만 돋군 해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김희철이 유튜브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드러난 부적절한 검색기록에 '희철이네 신동한 PC방' 제작진이 해명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희철이네 신동한 PC방'에는 "아..내눈!! 희철을 놀라게 한 신동의 흑역사! 삐진 조현을 달래는 봉상의 애교..? 봉상 자기사용 설명서!| 레전드 클럽 Ep 6-4 (Apex 레전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김희철은 베리굿 조현, 우주소녀 루다, 여름,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 김봉상과 흑역사를 검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된 것은 바로 검색바에 김희철이 마우스를 두면서 드러난 '검색 기록'이었다. 

유튜브 채널 '희철이네 신동한 PC방'
유튜브 채널 '희철이네 신동한 PC방' 수정 댓글 바뀌기 전/후

검색 기록에는 순서대로 '김봉상, blaire fc2, X예 fc2, ogn 슈퍼매치, asuka kirara fc2' 등이 있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검색 기록 중 일부 부적절한 단어가 섞여있다며 비판했다.누리꾼들에 따르면 "asuka kirara는 일본의 유명 포르노 배우이며 fc2는 불법촬영물 사이트"라고 알려졌다.

부적절한 검색 기록의 책임을 묻기 위해 일부 누리꾼들은 검색 기록 주인이 누구냐며 마우스를 잡은 김희철을 의심하기도 했지만 계정의 주인은 오른쪽 화면에 작게 이름이 적혀있는 막내 작가인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이 공개되고 난 뒤 이와 같은 논란이 일자 '희철이네 신동한 PC방' 측은 고정 댓글을 통해 "해당 유튜브 계정은 건강하고 어린 남자 스태프의 계정으로 희철님의 검색기록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잠깐이나마 멘붕 오셨을 엘프 죄송합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제작진의 해명은 누리꾼들의 화만 더욱 돋구는 꼴이 됐다. 

단순히 김희철의 계정이 아니라고 해명하기 급급한 태도와 불법촬영물을 보는 사람을 '건강하고 어린 남자 스태프'라고 포장한 표현에 누리꾼들은 적절치 못하다며 "논란 있으면, 더 이상 논란없게  새로 업로드 하는게 맞죠", "고정댓글로 해명한거 다시 올리세요 영상만 띡 다시 올리면 끝인가요", "건강하고 어리다고 불법촬영물 보나요?", "야동이랑 건강한게 뭔 상관임"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후 고정 댓글을 재수정한 제작진 측은 "레전드 클럽 에프소드 6-4는 영상내 스탭계정화면 삽입으로 구독자분들의 오해를 불러일으킬 내용이 발견되어 편집 후 재업로드 하였습니다"라고 알렸다.

이어 "구독자 여러분께 오해의 소지를 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더욱 신경쓰는 희철이네 신동한 PC방이 되겠습니다"라고 사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