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편스토랑' 이정현, 겨울 무로 무밥-달래양념장-만능간장 레시피 공개…최초 한식조리사 자격증 보유자

  • 권미성 기자
  • 승인 2020.01.14 15: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이정현이 겨울 무를 활용한 요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오후 방송에서 네 번째 주제는 '추억의 맛'으로 편셰프들은 냉동삼겹살부터 경양식 돈까스까지 대한민국을 강타한 레트로 감성의 맛을 찾는 것이다. 

이정현은 '추억의 맛'에 맞는 음식을 개발하기 위해 겨울 무를 이용해서 무밥을 만들었다.

이정현의 무밥 레시피는 밥 솥에 쌀과 무, 육수를 넣어서 밥을 앉힌다. 이정현의 건강 육수가 없는 경우는 그냥 물을 사용한다.

이정현은 동백이 고춧가루로 만든 파김치와 한창 맛이 오른 겨울 무로 무밥을 지어 추억의 밥상을 완성했다. 이정현의 추억의 밥상을 접한 이영자는 "이정현은 정말 맛티스트다"라고 감탄했다. 이렇게 한 끼 맛있게 먹은 이정현은 파김치를 보내주기 위해 친구들과 통화를 시작했다.

이정현 표 무밥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캡처
이정현 표 무밥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캡처
최초 한식조리사 자격증 보유자
이정현 표 무밥-파김치-달래양념장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캡처

또한 달래양념장의 레시피는 간장 2큰술과 이정현표 만능간장 2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섞으면 달래 양념장이 완성된다. 고춧가루와 참기름은 개인 취향에 맞게 넣어주면 완성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뉴 페이스 이혜성 아나운서가 등장을 예고했다. 이정현 아나운서는 '신상출시 편스토랑' 최초 한식조리사 자격증 보유자로 남다른 요리 실력을 자랑했다.

한편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