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엑소, 30일 정규 6집 '옵세션' 컴백 무대 최초 공개…수호 "드디어 활동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방수민 기자)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이돌 엑소(EXO)가 가요계에 컴백했다.

지난 27일 오후 6시 엑소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정규 6집 '옵세션(OBSESSION)'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엑소는 지난해 12월 정규 5집 '러브 샷(LOVE SHOT)' 이후 약 1년 만의 컴백을 알렸다.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앨범과 동명인 '옵세션(OBSESSION)'이다. 노래는 엑소의 섹시한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는 힙합 댄스 곡으로 중독적인 보컬 멜로디와 묵직한 비트가 돋보이는 노래다. 지독한 집착으로부터 벗어나려는 의지를 독백 형식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수호 인스타그램
수호 인스타그램

29일 오전 엑소는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컴백 무대를 '엑소 더 스테이지(EXO THE STAGE)'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전했다. '엑소 더 스테이지'는 신곡 무대를 다양한 버전으로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 30일부터 6일 동안 네이버 V 라이브에서 차례로 공개된다.

이에 앞서 리더 수호는 29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세 장의 사진과 함께 "드디어 활동 시작이로구나"라는 글을 올려 본격적인 활동의 반가움을 표했다. 사진 속 수호는 아기도깨비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고 익살스럽게 웃고 있다. 

한편 엑소는 컴백 전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통해 '엑소듀스(EXODEUX)' 컴백 프로모션을 진행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프로모션은 데뷔 때부터 이어져온 엑소의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접목시켜 엑소와 X-엑소의 대결을 콘셉트로 설정해 화제를 모았다. 인스타그램 사진의 수호 또한 X-엑소 속 자신의 모습이다.

이를 본 팬들은 "수호오빠 귀여워요", "면아ㅠㅠ", "조커 같기도", "귀엽다 진짜", "사랑해", "준면아 콘서트에서 꼭 보자", "신난 길고양이 같아 귀여워 죽겠어", "귀여워 김준면", "꺄 오빠 사랑해요" 등의 반응을 남겼다.

한편 엑소는 음악 활동과 함께 활발한 방송 출연도 예고했다. 지난 26일 JTBC 관계자 측은 엑소가 JTBC 간판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어 27일 엑소는 MBC '라디오 스타' 녹화를 진행했다. 엑소가 출연을 예고한 '아는 형님' 방송은 12월 7일에, '라디오 스타'는 12월 4일 방송된다.

뿐만 아니라 엑소는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엑소 플래닛 익스플로레이선 닷(EXO PLANET #5 - EXplOration 'dot')' 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7월 성료한 5번째 단독 콘서트의 앙코르 공연이다. 

엑소의 정규 6집 'OBSESSION'은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