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펭수, 인형탈 본체(정체) 알고보니 플린 김동준?…"눈치 챙겨"

  • 유혜지 기자
  • 승인 2019.11.29 07: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혜지 기자]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의 진짜 정체가 주목 받고 있다.

대다수 네티즌들은 펭수의 정체를 연기자 김동준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김동준은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이며, 피키캐스트에서 '플린'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동준의 키는 189cm이기 때문에 펭수의 인형탈에 들어가기에도 적절하다는 평이다.

김동준을 펭수라고 추측하는 이유에는 펭수와 비슷한 목소리, 말투, 호탕한 성격에서 찾아볼 수 있다.

펭수 인스타그램
펭수 인스타그램

지난 5월 유튜브 채널 '오함냐'가 올린 '플린이 1주일이 5번 가는 치즈쭉쭉 겉바속촉 돈카츠'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김동준 목소리가 펭수와 굉장히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7월 방송된 유튜브 채널 '피키픽처스-만약에 게임 A or B, 당신의 선택은?'에서 김동준은 펭수와 유사한 목소리를 내고 특유 말투 또한 비슷해 일부 네티즌들에게 펭수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펭수는 펭수 그대로 보자"며 불편한 시선을 보내오고 있다. 펭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좋아하는데 왜 진짜 정체를 밝히려냐는 입장이다. 

한편 펭수가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는 현재 구독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8일 펭수는 구독자 100만 기념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