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이언트 펭TV’ 펭수, EBS 출근길에 번개맨-뿡뿡이와 함께 등장…‘이육대 이후 오랜만에 뭉친 이벤져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한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가 오늘 EBS 사옥서 목격됐다.

펭수는 금일(28일) 오후 EBS 사옥에서 번개맨, 방귀대장 뿡뿡이와 함께 로비에 들어서는 모습이 잡혔다. 펭수는 발레복을 입고 있었으며, 번개맨은 파란색 선물꾸러미를 들고 뿡뿡이는 왼팔에 쇼핑백을 들고서 출근길 패션을 완성했다.

'이육대' 이후 오랜만에 만난 이들의 모습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나 펭수의 패션에도 많은 관심이 모였다. 펭수는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하기 위해 녹화를 진행한 뒤 이특과 인증샷을 남긴 바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EBS와 펭수는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12월 19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28일부터 각종 온라인 서점서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있는데,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엄청난 속도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에세이 다이어리에는 펭수의 여러 멘트와 자작곡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자이언트 펭TV’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27일 오후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현재는 102만명이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8일 오전 10시 28분 기준 23만 9,000여명을 기록 중이다.

나이는 10살로 알려진 펭수는 EBS의 사장 김명중과 MBC 사장 최승호의 이름을 언급하는 등 거침없는 언행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방탄소년단(BTS)가 목표라고 밝히며 뽀로로에 대해선 넘어야 할 산이라고 언급해 그의 세계관에도 관심이 쏠렸다.

높아진 인기 덕분에 현재는 EBS를 넘어 SBS, MBC, Mnet 등 다양한 채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수능을 앞두고는 정승제 강사와 수험생들을 위한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최근 팬들의 굿즈 요청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하면서 전 세대 판매 1위를 달성한 펭수는 패션잡지 나일론(NYLON) 12월호에 등장한다.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펭수와의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고, 제작진도 12월에 굿즈가 출시된다고 밝혀 이를 노리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펭수는 28일 오후 7시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하며, 29일에는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4,000회 특집 생방송에 출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