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이진혁, 브이단에 애정 과시…“자랑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파” 

  • 임라라 기자
  • 승인 2019.11.04 16: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솔로 가수로 변신한 이진혁이 팬들에게 애정을 표현했다. 

4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KBS 아레나에서 이진혁의 첫 솔로 앨범 ‘S.O.L’ 언론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 현장에는 이진혁과 MC 박미선이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이진혁은 이날 팬을 향한 극진한 사랑을 드러냈다. 그는 앨범 소감에 대해 묻자 “일단은 우리 브이단이 사랑을 해주실지 걱정이 된다. 브이단이 홍보하는 것에 힘이 되고 싶다. 더 자랑스럽게 내세울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타이틀 곡 ‘I like that’은 대중들이 듣기 쉽기 위한 부분을 넣었다며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곡을 만들려고 했다. 딱 꽂히는 부분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I Like That’은 함께 가보자, 더 높은 곳으로 가보자라는 느낌을 담았다”고 말했다.

MC 박지선이 “팬송의 느낌도 있는 것 같다”고 말하자 그는 긍정하며 “맞다. 함께 꿈꿨던 모든 것을 이뤄보자는 뜻이다”고 말했다.  

이진혁 /톱스타뉴스HD 포토뱅크
이진혁 /톱스타뉴스HD 포토뱅크

업테션에서 솔로 가수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보여줄 이진혁 첫 번째 솔로 앨범 ‘S.O.L’은 태양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sol’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앨범으로 평소 아기 태양이라는 애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진혁과 태양 사이 연결고리를 녹여냈다.

‘PURE’ ‘GOLD’라는 상반된 콘셉트로 이진혁은 태양을 동경하는 순수한 소년과 태양신으로 변신을 꾀했다. 총 세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 이진혁은 타이틀곡 ‘I Lke That’을 포함,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이진혁만의 감성을 담았다.

타이틀곡 ‘I Lke That’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와 다채로운 구성이 매력적인 곡으로 가수로서 이진혁이 지내온 삶을 그렸다. 수록곡 ‘빌런(VILLAIN)’은 이진혁의 음악적 포부와 자신감을 코믹스의 익살스러운 악당의 모습에 비유해 담았다. ‘돌아보지마(Follow Me & You)’는 미디엄 템포의 미니멀한 사운드의 곡으로 현재까지 받기만 했던 과분한 사랑을 받은 것 이상으로 보답하겠다는 마음을 담았다.

한편 이진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 ‘S.O.L’은 이날 온오프라인 발매하며 이진혁은 ‘LEE JIN HYUK 1st SOLO ALBUM DEBUT SHOWCASE’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