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놀면 뭐하니?’ 유재석, 이적 긱스와 즉흥 연주에 폴킴-헤이즈-픽보이의 ‘눈치’…날 괴롭혀줘+못한게 아니고-자이언티·전소미의 헷갈려-어반자카파 This is MUSIC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0.19 19:3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이 뮤지션들고 5개의 곡을 완성하고 '드럼 연주회'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1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이 비틀즈의 드럼주자 링고스타의 모습으로 드럼 연주회를 하게 됐다.

 

MBC ‘놀면 뭐하니?’방송캡처
MBC ‘놀면 뭐하니?’방송캡처

 

유재석은 지난 10일 약 400여 명의 관객들 앞에서 '유플래쉬 프로젝트'에 참여한 뮤지션들 앞에서 드럼 독주회를 열었다. 생애 처음으로 드럼을 치게 된 유재석은 8비트 드럼 연주를 시작으로 약 2개월 간 진행된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들의 뮤직 릴레이의 마침표를 찍는 자리였다.

유희열은 유재석이 형광연두색의 수트와 가발을 쓰자 “내가 본 거 중에 제일 이뻐. 남가좌동 이모님처럼 예뻐”라고 했다. 유재석은 첫 번째 곡으로 비틀즈 곡을 연주했는데 비틀즈의 드러머 링고스타에 버금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유재석은 단 3시간만에 만들어지 8비트 드럼 비트로 유희열, 이적에 이어 윤상, 이상순, 적재, 선우정아, 정동환, 폴킴, 헤이즈, 픽보이, 그레이, 다이나믹 듀오, 리듬파워, 마미손, 크러쉬, 샘 김, 콜드, 자이언티, 닥스킴, 황소윤, 수민, 윤석철, 기타리스트 이태윤, 한상원, 드러머 이상민,  작사가 김이나, UV, 어반자카파와 릴레이 작업이 이어졌다.

유재석은 이번 '드럼 독주회'에서 첫 번째 곡으로 드럼 비트로 윤상-유희열 라인의 '놀면 뭐해?'의 곡을 발표했고 두 번째 곡으로 이적, 선우정아, 정동환, 이태윤, 폴킴, 헤이즈, 헤이즈, 픽보이, 양헤승, 홍준호, 권영찬, 위드스트링이 참여한 '눈치'곡을 보여줬다.

또한 '날 괴롭혀줘+못한게 아니고'와 자이언티와 전소미의 '헷갈려' 그리고 어반자카파 'This is MUSIC' 등 총 5곡의 무대를 보여주면서 관객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게 됐다. 뮤지션들은 자신이 참여한 곡이 어떻게 완성됐는지 모르고 있다가 완성된 무대를 보자 감탄을 멈추지 않았다.

이적은 무대를 보고 “지나치게 멋있어요!”라고 놀라운 표정을 지었고 과거 긱스로 활동했던 한상원-이상민-이적이 한자리에 모이고 윤석철과 함께 20년 만에 한무대에 올라서 즉석 연주를 보이면서 열기가 더욱 뜨거웠다.

특히 드러머 이상민은 유재석과 투드럼을 치게 됐는데 유희열의 “혹시 유재석의 드럼이 방해가 되지 않았냐?”라고 묻자 “아니다. 저는 유재석씨에게 앞으로도 드럼을 치라고 권하고 싶다”라고 말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놀면 뭐하니?’ 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며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라이브' ', '조의 아파트',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레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수 많은 사람을 거치며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