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정보마당’ 감성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 공개, 달걀 그물 주먹밥+크루아상 샌드위치+초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0월 14일 ‘생생정보마당’에서는 SNS를 강타 중인 감성 피크닉에 대해 알아봤다. 돗자리와 바구니, 간단한 소품들만 있으면 예쁘고 블링블링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싶다면 귀여운 인형으로 꾸며도 좋다.

피크닉에서 빠질 수 없는 도시락은 메인 달걀 그물 주먹밥이 최고다. 먼저 비닐봉지에 달걀 물을 넣고 팬에 오일을 두른다. 키친타월로 닦음 다음, 중약불을 유지하며 달걀 물로 그물 모양을 만든다. 뒤집기 힘들기 때문에 한 면만 익혀준다.

달걀 그물 위에 깻잎을 올리고 볶아 높은 밥을 올려 감싸준다. 쉽고 간단한 달걀 그물 주먹밥이 완성된다. 데커레이션을 예쁘게 하고 싶다면 처음에 새싹채소를 접시 위에 깔아주면 된다. 토마토를 아주 얇게 썰어서 일렬로 쭉 민 다음에 동그랗게 말아 꽃을 만들 수 있다.

초밥 도시락은 네모 난 얼음 틀만 있으면 조금 더 아기자기한 감성 피크닉 도시락을 만들 수 있다. 얼음 틀에 랩을 깐 뒤 칸마다 준비한 재료(연어, 광어 등)를 넣는다. 빈 공간을 밥을 넣어 채운다. 10분 정도 냉장 보관한 후 그릇 위에 엎어 내용물을 빼낸다. 초밥 위에 새싹채소를 올려 마무리한다.

샌드위치는 먼저 크루아상을 반으로 잘라서 머스터드소스를 바른다. 양상추와 토마토, 치즈를 포개어 넣어준다. 단 5분 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크루아상 샌드위치다. 피크닉 도시락의 가장 중요한 플레이팅이 남아 있다.

약불에 살짝 구워준 슬라이스 햄을 리본 모양으로 잡아준 후 부추 이용해 매듭을 지어준다. 밥을 적당한 크기로 뭉친 뒤 리본과 잘 묶어준다. 햄을 이용한 초간단 플레이팅도 있다. 소시지는 격자로 칼집을 넣은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다.

소시지를 지단으로 감싸면서 말아 꽃 모양을 만들어준다. 슬라이스 햄으로 햄꽃도 만들 수 있다. 햄을 반으로 접고 가운데에 칼집을 넣어준다. 햄을 돌돌 말아 꽃을 만들어준다. 방울토마토를 이용해 하트 장식도 만든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