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아이폰 iOS13 업데이트 후 적용 가능…‘확 달라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애플이 지난달 19일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iOS) iOS13을 정식으로 배포한 가운데 인스타그램 다크모드가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새로운 iOS13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 플랫폼의 전반에 적용한 다크모드 기능이다. 다크모드 옵션을 선택하면 기존 화이트에서 iOS 사용자 환경이 전체적으로 어둡게 바뀐다. 

최근 인스타그램은 이 업데이트를 통해 다크모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아이폰 다크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기준 iOS를 13.1.2로 업데이트 한 후 인스타그램 어플 또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면 된다.

아이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다크모드를 선택하고 업데이트한 인스타그램 어플에 접속하면 새로워진 인스타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친구로 등록된 지인을 인스타그램 내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 지 알려주는 기능이 삭제됐다. 이제는 친구들이 어떤 글을 좋아하고, 어떤 활동을 하는 지 알 수 없게 됐다. 

한편 iOS13에서는 아이폰이나 친구, 앱 등을 찾아주는 마이앱 찾기 기능이 돋보인다. 이 기능은 LTE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지원되지 않아도 블루투스 등을 활용해 사용자 기기를 추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