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스타잔틴, 루테인-지아잔틴과 더불어 눈 피로 덜어줘…활성 산소 제거-과산화지질 생성 억제 효능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아스타잔틴이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아스타잔틴은 베타카로틴과 같은 천연 카로티노이드계 색소로, 테르펜으로 알려진 피토케미컬의 한 분류에 속한다.

새우나 게, 연어 등의 갑각류를 비롯한 수생동물에 많이 분포하며, 생체 내에서는 단백질과 결합한 색소단백질로서 존재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지용성 색소인 아스타잔틴은 루테인, 지아잔틴과 더불어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건강 보조식품으로 알려져있다.

자외선 등으로 발생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과산화 지질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기도 한다.

때문에 뇌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다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피부가 홍조를 띄는 부작용이 나타난다. 때문에 식약처에서는 하루 최대 섭취량을 12mg으로 규정하고 있다.

한편, 아스타잔틴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조절과 중성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크릴오일 내에도 포함되어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