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20 수능 디데이, D-48일 앞으로 성큼 다가온 수학능력시험 일정…'시험 당일 요령 및 답안 작성 유의사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2020 수능이 다가오며 디데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학능력시험은 48일 뒤인 오는 11월 14일 시행된다.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은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할 수 있으며 25일에 정답이 확정되게 된다.

채점은 11월 15일부터 12월 4일까지 이루어지며 성적 통지 역시 4일 발표된다. 성적통지표는 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배부되며 재학생을 제외한 모든 수험생은 수능 성적 온라인 제공 사이트(https://csatscore.kice.re.kr)에서 수험생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하여 성적통지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캡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캡처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실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제시한 수험생 시험 요령은 다음과 같다.

시·도교육감이 시험 전일에 실시하는 예비소집 시 소험표를 교부하고 주의사항 등을 전달한다. 이 때 응시할 시험장과 시험실을 확인해야한다.

또한 시험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하며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해야한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이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만약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불가피하게 시험장에 반입한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 하며(미제출시 부정행위 간주) 응시하는 모든 영역/과목의 시험 종료 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답안지를 작성할 때에는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답안 마킹이 틀렸을 경우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하여 답안지 답란 수정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