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수요미식회-219회’ 강남 신사동 돌뚝배기 갈치조림 맛집 위치는? “고구마순 듬뿍!” 포항식 모둠물회 ‘침샘 자극’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10 22:2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돌뚝배기 갈치조림 맛집이 화제다.

10일 Olive ‘수요미식회’에서는 ‘갈치’를 주제로 한 219회를 방송했다. (수요미식회 오늘 맛집)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워너원 출신 하성운과 가수 서제이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가운데, 조선시대에는 흔하고 쌌던 생선이 ‘금갈치’가 된 사연, 국산·수입산 구별법, 은갈치·먹갈치 차이, 갈칫국·갈치김치·갈치속젓 지역별 이색 갈치요리, 갈치 한 마리 통째로 즐기는 갈치튀김 맛집 등 갈치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오갔다.

두 곳의 갈치요리 맛집이 소개됐는데, 그 중 한 곳이 돌뚝배기 갈치조림이 인기인 해산물 전문점으로 눈길을 끌었다. 돌뚝배기에 담겨 나오는데 고구마순 듬뿍 넣은 갈치조림을 비롯한대 다양한 해산물 메뉴를 자랑하는 유명 식당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테이스티로드’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강남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매일 동해안의 청정한 식자재를 공수해 해산물 요리를 만든다. 점심은 세 가지, 저녁은 네 가지의 다양한 코스요리와 식사 및 단품요리들을 준비한다. 해산물모둠, 잡어회, 특회, 고노와다 회무침, 자연산바위굴, 성게삼합, 피문어숙회, 대구머리전, 기왓장생선구이, 제철생선조림, 고래고기 등의 요리류와 함께, 물회, 곰치국, 성게미역국, 성게비빔밥, 대게살비빔밥, 전복회비빔밥, 생선구이정식, 멍게해물된장국, 갈치조림, 고등어김치조림 등의 식사메뉴가 있다.

이날 방소에서는 돌뚝배기 갈치조림과 포항식 모둠물회가 조명됐다. 가격은 갈치조림이 2만2천원, 모둠물회가 2만8천원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추정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바X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신사동)

Olive 미식 트렌드 토크쇼 프로그램 ‘수요미식회’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