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물농장' 체육관 견공 타이슨&알리, 사실 저는 최고의 푸드 파이터랍니다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상은 기자) '동물농장' 체육관에서 음식 절도범으로 유명한 견공 타이슨과 알리가 소개됐다.

8일 방송된 SBS 'TV 동물농장'에서는 체육관에서 음식을 잘 훔쳐 먹는 견공 2마리, 타이슨과 알리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체육관에서 키우고 있다는 타이슨과 알리는 음식을 훔쳐먹기로 유명한 개였다. 체육관 관장님은 "체육관에서 제일 음식을 잘 훔쳐먹는다"고 전했다. 알리도 만만치 않은 존재. 타이슨이 찾아내는 음식마다 쫓아다니면서 뺏는다고. 이에 관장님은 "타이슨 동생 알리는 타이슨만 쫓아다니면서 음식을 뺏어 먹는다"고 덧붙였다. 심지어 알리는 타이슨의 사료를 경계하면서 먹는 등 한치의 양보 없이 음식을 두고 싸우기 일 쑤라고. 또한 체육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음식을 시시때때로 노리기도 한다고. 김우현 선수는 "한 번씩 사람들이 빵을 여러개 갖다 준적 있는데 나중에 먹으려고 보니까 빈 봉지만 있었다"며 놀라운 식탐을 자랑했다.

SBS 'TV동물농장' 캡처
SBS 'TV동물농장' 캡처

관장님은 "처음 입양했을 때부터 식탐이 엄청났다. 예전 견주말로도 유별난 식탐때문에 다른 개들하고 어울리지 못해서 파양 당한걸로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관장님은 타이슨이 외로울까 싶어 알리도 입양했지만 먹이를 두고 티격태격 경쟁하는 지경까지 일어나 걱정이 크다고. 관장님은 두 사람이 싸우지 않도록 식판에 넉넉한 음식을 제공했고, 두 견공은 진공청소기처럼 음식을 흡입해 놀라움을 안겼다. 타이슨이 먼저 그 많은 양을 순식간에 먹어치운것도 모자라 알리의 음식도 훔쳐 먹으려다가 저지 당했다. 그러나 여기서 멈출 타이슨이 아니다. 다시 음식을 찾아 다니며 훔쳐 먹었다. 이를 걱정한 관장님은 병원을 방문했다. 

여귀선 동물병원장은 "다식증이 있는 경우 당뇨병일 수도 있고, 뱃속에 뭔가 들어있을수도 있고, 호르몬의 문제일 수도 있다. 정밀 검사가 필요하다"고 면밀히 살펴보기로 했다. 검사결과 특별히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명났다. 그렇다면 대체 왜 식탐이 늘어난걸까? 여귀선 전문가는 "보통 과거에 펫샵에서 분양 받아온 아이들의 경우는 작아야 된다는 이유 때문에 사료를 적게 먹었을 가능성이 있다"며 식탐의 원인을 분석했다. 그래서 식탐을 줄이기 위해서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기로 했다. 애견 카페에 방문한 두 견공은 또 다른 흥미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카페 안 손님의 음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던 것. 심지어 카페 창고까지 접수하면서 귀신같이 음식을 찾아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타이슨이 이렇게 음식을 찾아내서 먹자 알리도 경쟁하듯이 쫓아왔고, 결국 유혈사태가 벌어지는 싸움도 생겼다.

이찬종 전문가는 두 견공의 식탐 전쟁에 대해 먹이에 대한 반응을 먼저 살펴야 한다고 했다. 알리는 무조건 직진하는 반면 타이슨은 신중하게 상황을 파악해 찾아내는 습성을 가졌던 것. 전문가는 "타이슨은 먹이의 위치를 파악하고 자기 스스로가 꺼낼 수 있다 없다를 아는거죠. 알리는 간식이 있으면 오로지 그냥 꺼내야 하는 성향인 것이다"고 전했다. 그래서 알리가 힘으로 타이슨의 음식을 뺏으면서 두 견공의 경쟁이 생길 수 밖에 없다고. 이찬종 전문가는 "타이슨에게는 간식을 먹을 수 없다는 실패 확률을 알려주고, 알리에게는 타이슨을 쫓아다녀도 얻을게 없구나를 알려주는게 중요하다"고 방법을 알려줬다.

이어 투명한 상자에 간식을 넣어두고, 절대 꺼낼 수 없게 해두고 타이슨 스스로 음식을 열 수 없다는 실패감을 선사해주기로 했다. 기필코 상자를 열어 먹겠다는 타이슨의 노력은 한참뒤 멈췄고, 적은 양의 간식을 보상으로 줬다. 알리에게도 이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했다. 타이슨이 좀처럼 상자안에 든 간식에 관심을 보이지 않자 알리도 흥미를 잃었다. 이어진 교육은 기다려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다는 훈련도 필요하다고 전했다. 천천히 음식을 주자 두 견공은 기다리면서 먹었다. 마지막 방법은 시간에 맞춰 간식을 주는 자동 급식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두 견공은 싸우지 않았고, 서로를 배려하면서 음식을 먹어 앞으로의 변화가 기대됐다. 관장님은 "변화의 시작인거 같다"며 "두 마리 다 잘 키우겠다"고 전했다. 

한편 'TV 동물농장'은 야생의 자연을 누비는, 혹은 우리 곁에서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수십만 종의 동물들을 우리는 얼마나 진심으로 이해하고 있는지를 다룬다. 본 기획에서는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 그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이다. 방송시간대는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MC로는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이 진행을 맡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