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주니어(Super Junior) 동해, 인스타그램서 근황 공개...'그림같은 비주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민영 기자) 슈퍼주니어(Super Junior) 동해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알렸다.

16일 오후 동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Hawaii Photo by -Dong Hae-"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오렌지색 외투를 걸치고 여러 흑백 그림들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동해의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다. 특히 깊은 생각에 잠긴 듯한 동해의 눈빛과 표정이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동해 인스타그램
동해 인스타그램
동해 인스타그램
동해 인스타그램

이에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너무 멋있다", "항상 건강해요 오빠", "그림보다 더 그림같은 비주얼이네요" 등의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올해 34세의 동해는 지난 2005년 슈퍼주니어의 첫 번째 앨범 'Super Junior05'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그는 슈퍼주니어의 비주얼을 담당하며 'Don't Don', 'Sorry, Sorry', 'Mr. Simple', 'MAMACITA (아야야)', 'Black Suit' 등 수많은 히트곡을 양산해 내며 인기 스타로 도약했다. 특히 'Sorry, Sorry'는 해외 각지에서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슈퍼주니어를 아시아 최고의 그룹으로 등극시켰다.

동해는 이후로도 독특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개성있는 창법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작사와 작곡에도 재능을 보여, 2010년 SBS '강심장'의 로고송의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후에도 괜찮아 아빠 딸 OST '지금처럼', 5집 'Y', 6집 리패키지 '하루 (HARU)' 등의 작사와 작곡을 담당했고, 디지털 싱글 '첫 사랑', 2집 '거울 (Mirror)', '아주 먼 옛날', 'I Am', 'Marry U', 5집 리팩키지 'Oops!', 6집 Repackage 'Only U' 등의 작사(및 랩 메이킹)에 참여, 판다 양과 고슴도치 OST 'Promise U', 4집 리패키지 수록곡 '여행', 애즈원의 'Only U'등의 작곡에 참여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수입차 브랜드 캐딜락(Cadillac)과 컬래버레이션한 곡 ‘Perfect’에도 동해가 직접 작사, 작곡, 가창을 맡고 뮤직비디오까지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다. D&E의 두번째 미니앨범 ‘Bout you’의 타이틀 곡인 ‘머리부터 발끝까지’ 역시 동해의 자작곡으로 알려져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동해는 현재 휴식기를 갖고 있으며, 향후 음반,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