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 날씨, 장마 그치자 폭염주의보 발령…낮 최고 34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지난 주말 내내 내린 장맛비가 그치고 무더위가 시작됐다.

29일 기상청은 전국이 장마 전선의 영향에서 벗어나고, 밤 사이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고온다습한 바람이 유입되는 가운데 대체로 흐린 날씨가 유지될 것이라 전했다. 이어 해안과 서울을 포함한 일부 내륙에는 열대야가 나타난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9일 10시 / 기상청 제공
29일 10시 / 기상청 제공

뉴시스에 따르면 김충기 예보관은 “동해안에는 당분간 낮 기온이 33도 이상 그 밖의 영서에서도 31도 이상 오르는 곳이있어 무덥겠고. 29일부터 8월 상순까지 고온다습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폭염특보는 확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낮 동안 오른 기온이 밤에 떨어지지 않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차차 많아지겠다"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8일 11시시에는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등지에 폭염주의보가 발표됐다. 도내 낮 최고기온은 29∼33도로 어제보다 비슷하거나 1∼3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폭염주의보는 낮 최고 기온이 33도 이상인 날씨가 이틀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할 때 발효된다.

무더위 시작에 따라 기상청은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외출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창이 넓은 모자와 가벼운 옷차림을 하고 물병을 휴대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나 주류보다는 생수나 이온음료를 마실 것을 권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