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캠핑클럽’, 인기 속 핑클 캠핑카 렌트까지 ‘관심’…렌트시 주의할 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캠핑클럽’이 인기를 가운데 캠핑카 렌트에도 캠핑족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어 화제다.

지난 14일 JTBC ‘캠핑클럽’이 첫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 핑클 멤버들이 캠핑카를 타고 전북 진안군 용담섬바위로 이동해 화제를 모았다.

핑클 멤버들은 캠핑카를 타고 일주일간 전국의 숨은 캠핑 명소를 찾아 캠핑을 즐겼다.

핑클이 탄 캠핑카는 90일 동안 특별 제작됐으며, 화이트 외관에 내부는 나무로 되어 있고, 2층 간이침대와 공간절약형 화장실로 캠핑족들의 눈길을 끌었다.

핑클 캠핑카 / JTBC ‘캠핑클럽’ 방송캡처
핑클 캠핑카 / JTBC ‘캠핑클럽’ 방송캡처

또한 캠핑카렌트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이 뜨거웠다.

캠핑카 종류는 2가지이다.

크게 주행과 캠핑 기능 모두 갖춰 스스로 이동 가능한 ‘모터 캐러밴’과 차량 뒤에 붙여 견인해야 하는 ‘트레일러 캐러밴’으로 나뉘게 된다.

캠핑카 대여는 픽업이 편리한 장소를 선택해 대여를 신청하면 된다.

대여할 시 유의해야 할 점은 차종에 따라 일반 운전면허로도 운전이 가능하지만, 중량이 큰 경우 소형 견인차 면허가 있어야 가능하다.

따라서 캠핑카는 운전이 능숙한 사람이 운전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 고속도로 주행 시 창문과 환기구를 닫고 운전해야 캠핑카 내 물건이 이탈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캠핑카는 최고 시속 100km 미만으로 하위 차선으로 운행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