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정국, 죠지 ‘바라봐줘요’ 커버곡 공개 전 세계가 반응…“빠바바바라봐줘요♥”

  • 허지형 기자
  • 승인 2019.07.12 16: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지형 기자] 방탄소년단 메인보컬 정국이 가수 죠지의 ‘바라봐줘요’를 커버해 화제다.

지난 11일 정국은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에 “빠바바바바바바바바바바라봐줘요♥”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어두운 화면에 오로지 청아하고 감미로운 그의 보컬이 녹음돼 있다. 해당 영상에서 정국은 가수 죠지의 ‘바라봐줘요’를 본인 특유의 미성이 돋보이게 해석해 불렀다.

반주가 흘러나오자 그는 차분하게 노래를 이어갔다. 그의 음색은 늦은 밤 감성을 깨우기 충분했다. 특히 영상 말미에 멜로디를 따라 “빠바빠바바빠빠빠”라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 이를 듣는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
방탄소년단(BTS)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

이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 트위터 27개국에 실시간 트랜드로 정국의 영문 이름이 올랐다. 또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에 실시간 인기검색어 1, 2위 오르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팬들은 “목소리 자체가 악기다”, “역시 황금 막내 정국”, “완곡 듣고 싶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와 함께 원곡 가수 죠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BTS’파워”라고 하며 “감사하다”고 메시지를 남기며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증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엘리트 데일리, 코리아부, 올케이팝 등 전 세계 해외 매체에서도 정국의 커버 곡에 대한 보도가 줄을 이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인 가수다. 그는 2013년 방탄소년단 싱글 앨범 ‘2 COOL 4 SKOOL’으로 데뷔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하며 ‘DNA’, ‘불타오르네’ 등 총 11편의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3억 뷰를 넘겨 월드돌로서의 면모를 뽐낸 바 있다.

또 일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열 번째 싱글 ‘Lights/ Boy With Luv’는 63만 7천여 포인트로 7월 1일부터 7일까지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13일과 14일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 JAPAN EDITION 투어를 이어간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