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정국, 해외에서 앞다투어 보도한 인기의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방탄소년단 정국(BTS)이 글로벌한 인기로 화제인 가운데, 전세계 각국 매체에서는 그의 인기를 분석하는 기사가 끊이지 않고 있다.

러시아 매체 'Popcake.tv' 는 지난달 28일 유럽에서 "BTS 멤버중 가장 인기있는 멤버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방탄소년단 정국이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하며, 섹시함과 카리스마를 그 이유로 들었다. 

실물을 본 팬들의 "그리스 신"과 같았다는 평과 함께 정국의 비주얼을 인기 원인으로 분석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음에도 MTV Millennial Awards에서 "'인스타그래머 글로벌(INSTAGRAMER GLOBAL)" 상을 받은 것이 놀랍다며 정국의 시상내역을 함께 게재했다. 지난 4일에는 구글트랜드를 근거로 들며, 방탄소년단 정국이 전세계에서 팀내 순위 1위임을 보여준다고 전하기도 했다. 

또한 브라질 매체 '블로고스피어'의 언론의 기자인 '카밀라 몬테 이로'는 부산 팬미팅 '머스터' 에 참석해 직접 공연을 관람하고 "정국을 잊지 못할 5가지 이유"를 매체 ‘블로고스피어’에 게재했다. 그는 '정국의 긴 머리카락, 래퍼 JK, Pied Piper & 보조개, 정국과 남준, 와인과 함께 라이브'를 이유로 들었다. 정국의 긴 펌 헤어스타일로 섹시함을 드러내 팬들의 마음을 설레했고, 훌륭한 래퍼가 될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랩을 선보인 정국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정국은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요소가 있으며 그의 섹시함으로 열광적이었던 무대분위기를 상세히 전달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인도네시아 '코스모폴리탄'은 방탄소년단 정국의 가장 섹시한 순간을 '1.Fake Love 팬캠, 2.부산 머스터 팬미팅 - Pied Piper &Dimple, 3.쇼!음악중심 - Dionysus, 4.피땀눈물, 5.Not Today와 쩔어의 경찰 유니폼 6.2018년 홍콩 MAMA 모델 정국 7.노래하는 도중 무의식적으로 입술을 깨무는 습관, 8.뱁새 퍼포먼스, 9.BTS DNA 컴백쇼-MIC Drop 민소매 정국, 10.2018 BBMA(빌보드 뮤직 어워드) - Fake Love 복근, 11.머리를 쓸어 올리는 순간 정국 , 12.레이니즘 정국' 으로 12가지 항목을 나누어 세밀하게 분석했다. 이와 함께 "정국이라는 남자는 잘 생기고 섹시한 인물로 유명하다. 운동으로 만들어진 매혹적인 몸매는 말할 것도 없이, 섹시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성공했고 심장마비를 일으킨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인도네시아 매체 '트리뷴 폰티아낙(Tribun pontianak)' 역시 '방탄소년단 정국을 완벽한 K-팝 아이돌로 만드는 이유'에 '보컬, 랩 , 댄스, 무대 존재감, 비주얼, 피지컬, 태도' 7가지로  분석하여 보도했다.

지난 4일 인도네시아 타임즈(IDN TIMES) 역시 미국 유럽까지 퍼져 있는 BTS 열풍과 함께, 가장 흥미로운 매력 중 하나는 BTS의 황금막내, 정국의 미소라고 분석하고, 그의 매력적인 미소를 담음 10개의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일본 '케이팝 몬스터(KPOP monster)'에서도 "방탄소년단 막내 정국이 발하는 남성미 넘치는 섹시에 전세계 팬들이 충격을 받고 있다며, "막내 답지 않게 사람을 압도하는 남성미 넘치는 섹시함이 온몸에서 넘치고 있다. 데뷔 당시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요염한 성인 남성으로 변화했고 자신의 재능을 개발시켜 더욱 매력적이며 당당한 모습으로 전세계 팬들을 매료시킬 것이다"라고 전한 바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일 북미 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황금보다 그를 잘 묘사한 것은 없다며 '방탄소년단 정국을 완벽한 케이팝 아이돌로 만드는 7가지 요소'를 열거했다.  그 요소로 '보컬, 랩 , 댄스, 무대 존재감, 비주얼, 피지컬, 태도' 7가지로 나누어 상세히 분석했다. 그룹의 메인 보컬리스트로 그의 노래재능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격렬한 암무로도 흔들리지 않는 그의 천사같은 목소리가 그를 황금색으로 만들어준다고 분석하고, 그가 가진 랩퍼로서의 잠재력과 춤실력등, 무대를 압도하는 장악력, 완벽한 비주얼과 피지컬을 들며, 마지막으로 믿을수 없는 그의 겸손함과 끊임없이 발전하고자 하는 태도를 들기도 했다. 

'코리아부'는 지난 5일에도 정국의 웨이브헤어가 세계8대불가사의인 이유를 주제로, 그의 웨이븐 긴 머리카락은 그를 열배 더 섹시하게 만들며, 그의 머리카락이 왜 불가사의한지 10가지로 분석하여 사진과 함께 게재했다.

지난 2일 이코노타임즈는 "BTS에서 가장 어린 정국이 팀내 가장 인기있는 맴버"라는 제목으로, 21살의 어린 나이임에도 놀라운 재능과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면에서 최선을 다해 많은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바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전세계 팬들과 소통하려는 그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의 놀라운 재능 외에도 그의 개성과 외모가 그를 좋아하는 이유라고 분석하기도 하였다. 이와 더불어 그가 사용하는 제품이 품절대는 사태를 함께 하며, 그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보도했다.  

이와 같이 전세계 해외매체가 앞다투어 보도한 방탄소년단 정국의 인기 요인으로 미루어 그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