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마약 의혹’ 비아이, 은지원 신곡 ‘쓰레기’ 공동 작곡 의혹 사실… ‘이름만 지우고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가수 은지원의 새 앨범이 비아이(본명 김한빈)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마약 관련 논란으로 대중의 질타를 받고 있는 그룹 아이콘 리더 출신 비아이의 이름을 삭제한 채 트랙리스트를 공개했기 때문.

아이콘의 전 리더 비아이가 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선배인 가수 은지원의 솔로앨범 작업에 참여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YG 한 관계자는 복수 매체를 통해 “은지원의 새 앨범 수록곡 ‘쓰레기’를 비아이가 공동 작곡했다”고 밝혔다.

은지원 / 서울, 정송이 기자
은지원 / 서울, 정송이 기자

이어 “비아이의 요청에 따라 트랙리스트에 이름은 올리지 않았지만 ‘쓰레기’의 저작자로서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음저협)에는 등록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은지원은 지난 27일 여섯 번째 정규 앨범 ‘G1’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불나방’을 포함해 총 9곡이 수록됐다. 이 중 4번 트랙에 수록된 ‘쓰레기’에 의문이 제기된 것.

아이콘 팬들은 이 곡이 비아이가 지난 2017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이미 공개했던 곡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노래가 공개된 이후 일부 누리꾼들은 “과거 비아이가 작업하던 곡과 유사하다”며 “공동 작곡을 한 것 아니냐”라는 의혹을 먼저 제기했다. 결국 이슈가 되자 이날 사실로 드러난 것이다.

한편 비아이는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지면서 지난 12일 그룹 아이콘을 탈퇴했고, 이후 소속사 YG와의 전속 계약도 해지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