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김한빈)-YG엔터테인먼트 마약 의혹, 서울중앙지검 강력부 배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YG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김한빈) 마약 구매 의혹을 서울중앙지검 강력부가 수사한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서울중앙지검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이첩한 ‘연예인 비아이 마약 의혹’ 사건을 강력부(김태권 부장검사)에 배당해 기록 검토에 돌입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의 국민권익위 신고 내용에는 비아이의 마약구매 혐의와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회유 및 협박 의혹이 포함돼 있다.

비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비아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러나 검찰이 이 사건을 마약범죄 전담부서에 배당했지만 곧바로 직접 수사에 나서지는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 경찰도 최근 전담팀을 꾸려 수사를 이어가고 있기 떄문이다.

현재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한서희에게 마약을 판매한 A씨를 교도소에서 면담하는 등 기초적인 사실 관계를 다시 파악하고 있다.

한서희는 지난 2016년 8월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경찰에 체포돼 조사 받으며 마약 구매와 관련, 비아이와 주고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제출했다.

경찰 조사 당시 한서희는 비아이가 마약을 구해달라고 한 것은 맞지만 전달하지 않았고, 함께 마약을 하지 않았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그러나 진술 번복 과정에서 양현석 전 대표의 회유와 협박이 있었다는 내요응 국민권익위를 통해 신고했다.

이번 수사대상에는 당시 경찰과 검찰의 부실수사 의혹도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찰은 한서희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 송치하며 비아이 마약 구매 진술과 관련해 YG가 회유했다는 내용이 담긴 수사보고서를 첨부했다. 한서희 송치 이후 비아이를 내사하던 경찰은 이듬해 3월 내사 종결했다.

검찰은 “비아이는 수사대상이 아니었으며, 해당 보고서는 경찰이 내사하는 것으로 이해했다”고 해명했다. 당시 YG 소속 연예인들의 마약 혐의 내사와 관련해 한서희를 한차례 불러 면담했으나 그가 울기만 해 돌려보냈고, YG내사는 성과 없이 같은해 12월 종결됐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12일 디스패치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며 아이콘 비아이의 마약 의혹을 제기했다. 공개된 카카오톡 대화 속 비아이는 A씨와 마약류로 지정된 환각제 LSD 구매와 관련된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었다.

보도 이후 비아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팀 탈퇴를 선언했다. 또한 13일에는 A씨가 한서희라고 밝혀졌다.

이후에는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이 한서희를 불러 진술 번복에 대한 압박을 했고, 탑(최승현)과의 대마초 흡연 당시에도 YG 측이 이를 미리 알고 한서희를 외국으로 출국시켰다는 보도가 나오며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한서희는 지난 2017년 빅뱅 탑과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 등으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120시간 등을 선고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