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장어 갑부 정상린 씨, 시청자 관심모은 음식 비주얼…’장어집 위치는 어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서민갑부’ 장어 갑부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연일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방송된 채널A ‘서민갑부’ 232회에서는 한약을 먹인 장어로 연 매출 100억 원의 신화를 새롭게 쓴 장어 아빠 정상린 씨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365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손님으로 가득 찬 상린 씨의 식당에서는 보통 장어보다 1.5배는 크고 육질도 단단한 장어를 볼 수 있다. 

입에 넣는 순간 즙이 터지고 담백한 맛으로도 소문난 갑부 표 장어는 장어에 대한 상린 씨의 남다른 철학 때문에 탄생할 수 있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장어 하나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상린 씨만의 특별한 방법이 공개됐다.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장어구이는 장어 본연의 맛이 좌우한다’고 믿은 상린 씨는 장어의 크기가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 후, 직접 양어장을 차리고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한약과 1등급 사료를 섞어 장어에게 먹이기 시작했다. 

수산과학원과 공동 개발해 대통령 표창까지 받은 한약은 장어의 품질을 높여줬는데, 한약 성분 때문에 장어의 살은 늦게 찌지만 단단하면서도 쫄깃쫄깃한, 깊은 담백함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보통 다른 양어장에서 장어를 6~12개월 정도 키워 출하시키지만, 상린 씨는 18~24개월 정도 키워 출하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사룟값도 많이 들고 양어장 운영 비용도 부담스럽지만, 상린 씨는 이 원칙만은 반드시 지켜내고 있다.

이렇듯 하루 종일 장어 생각만 해 ‘장어 아빠’라 불리는 상린 씨지만 그에겐 어릴 적 트라우마로 장어를 잘 만지지는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하지만 상린 씨는 손님들에게 장어를 직접 구워 주고 맛에 정직한 아이들의 입에 집중한다. 행여나 손님이 장어를 남기고 갈 때는 남은 장어를 직접 맛보며 체크한다. 

또한 상린 씨는 장어와 함께 구워 먹으면 맛도 좋고 궁합이 좋은 식재료로 대파를 개발해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할 정도다.

장어를 향한 그의 열정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최고의 장어를 키워내기 위해 양어장을 새로 짓고 최고의 숯으로 장어를 굽기 위해 숯가마를 인수, 무료 커피숍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장어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항상 손님이 먼저인 상린 씨의 정성 어린 마음이 연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닐까.

정산린 씨의 가게 본점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에 위치한 ㅈ민물장어로 알려졌다. 직영점은 경기 하남, 경기 안양, 경기 용인에 있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