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제 제격 핑거루트, 판두라틴 성분이 요요 막아줘…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서 지방 태워주는 식품 핑거루트의 효능이 소개됐다.

과거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요요 없는 다이어트에 제격인 핑거루트에 대해 소개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캡쳐

핑거루트를 본 요리연구가 이혜정은 “핑거루트 안다. 한창 다이어트 할때 저거 먹었었다.생강처럼 생겼는데 그때 유지 잘했었다”라고 말했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생하는 생강과 식물로 현지에서는 질병 치료 민간요법과 향신료로 쓴다.

또한 모양이 사람 손가락과 비슷해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현지에서는 향신료로도 사용되며 피클, 카레에도 넣어서 섭취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인도네시아 생강으로 알려져있는 핑거루트가 지방을 태우는 식품으로 뽑힌 이유는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 성분 때문이다.

판두라틴은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을 가졌다. 우리 몸 속 AMPK효소는 세포의 에너지가 부족하면 농도가 증가해 에너지와 영양분 등 대사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판두라틴은 AMPK 효소를 활성화해 지방을 분해시킨다. 간에서 AMPK가 활성화 되면 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해 지방산을 태운다.

골격근에서 AMPK가 활성화되면 지방산을 태우고 에너지를 소모한다.

다이어트 할 때 지방 분해를 활성화시키는것만큼 중요한것이 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 주는 것이다. 한번 생긴 지방세포 개수는 줄일 수 없지만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