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스달 연대기’, 줄거리-인물관계도 속 등장인물 장동건-송중기-김지원-김옥빈 관계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아스달 연대기’의 줄거리와 인물관계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그린다.

송중기-장동건-김지원-김옥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송중기-장동건-김지원-김옥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가상의 대륙 아스. 그곳에 최초의 도시 아스달이 생겨났고 도시가 요동치며 최초의 국가가 만들어지고 있다

그 중심에 선 각자 다른 욕망을 가진 인물들. 그들은 각각 어떠한 국가를 만들려하는가. 또한 결국 누가 그곳을 차지하게 되는가.

문명의 시작 영웅들의 뜨거운 이야기. 아직 국가와 왕을 만나지 못했던 멀고 먼 옛날 아스 대륙에 세워진 최초의 도시, 최초의 국가, 그리고 최초의 왕.

시원 설화인 단군설화를 재해석하고 판타지적 설정을 첨가해 가상의 땅 아스에서 처음으로 나라라는 것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각기 다른 모습의 영웅들을 통해 그리려 한다.

사람의 이야기이자 통합의 이야기. 네 명의 영웅, 세 개의 종(種), 두 개의 사랑, 하나의 전설. 

이 드라마에는 사람족과 사람의 아종(亞種)으로서 사람과 모습은 흡사하지만 많은 것이 다른 뇌안탈이 등장한다. 

자유의 땅, 달의 평원의 뇌안탈과 탐욕의 땅, 아스달의 사람족. 이들은 신체적인 특징이 다르지만 더욱 다른 것은 그들의 생각이다. 

사람과 뇌안탈간의 대립과 화합을 통해 진정한 통합을 그리려 한다.

원형적 사랑의 이야기. 이(利)로 맺어졌으나 누구보다 폭발적이고 원초적인 사랑. 지고지순했으나 권력의 대결에서 결국 또 다른 선택을 하게 될 사랑. 생물학적으로 종(種)이 다른 불가능해 보이는 사랑.

여러 가지 모양의 사랑을 하는 인물들을 통해 보다 근원적인 인류 원형의 사랑을 보여주려 한다.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극중 장동건이 맡은 타곤은 아스달 연맹장인 산웅의 첫째 아들로 천재적인 전략가이며 문무를 겸비한 군검부의 무장이자 대칸부대의 수장이다. 뇌안탈과의 대전쟁을 승리로 이끈 영웅이기도 하다.

뇌안탈과의 대전쟁 이후 연맹장 산웅은 최후의 한 마리까지 말살하라는 뇌안탈 대사냥을 선포했고, 타곤은 기꺼이 대사냥에도 앞장서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했다. 

타곤이 지휘하는 대칸부대의 무력은 뇌안탈 뿐만 아니라 반란을 일으킨 변방의 부족들에게까지 미쳤다. 아스달 내에서 타곤의 성망은 높아져만 갔다. 

타곤이 모든 부족의 영웅이 되어갈 때 그를 불안한 시선으로 보는 이가 있었으니. 놀랍게도 그의 친아버지인 산웅이었다.

처음엔 아들이 낸 기묘한 책략에 기뻐했지만 갈수록 타곤의 이름이 드높아지자 그는 아들이 불편해졌다. 

결국 권력욕에 사로잡힌 산웅은 타곤을 치기 위한 덫을 놓게 된다. 이 일은 아버지와 아들의 전쟁을 초래하고, 타곤은 아버지 산웅을 뛰어넘고 아스달을 차지하려 한다.

아스달의 영웅의 칭호를 갖게 된 타곤. 그러나 미개와 야만의 땅 이아르크에서 또 한 명의 영웅이 북상하고 있었으니. 은섬과의 만남이 멀지 않은 타곤이었다.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송중기가 맡은 은섬은 사람 아사혼과 뇌안탈 라가즈의 아들로 이아르크 와한족의 일원이자 아스달의 이방인이다. 훗날 타곤의 가장 강력한 적(敵)이 된다.

아스달에서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이종(異種) 간 사랑의 결실. 은섬은 사람족과 뇌안탈의 대전쟁 속에서 태어난 사람과 뇌안탈의 혼혈인 이그트다. 

‘푸른 객성(초신성)이 나타난 날 태어난 아이는 재앙을 몰고 온다’는 아스달의 예언이 무색하게 은섬이 태어나던 날 하늘엔 푸른 객성이 밝게 빛났다. 

은섬의 어머니 아사혼은 어떻게든 은섬을 살리기 위해 아스달에서 도망쳐 이아르크로 간다. 하지만 아사혼은 그 와중에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어린 은섬은 이아르크에 살고 있던 와한족에게서 길러진다. 보라색 입술과 등의 껍질, 사람과는 다른 독특한 외모의 은섬을 와한족은 용케 거두었지만 은섬은 와한족 사람들과 외관만 다른 것이 아니었다. 

은섬에겐 한번 본 동작은 제 아무리 복잡할지라도 다 따라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그래서 복잡한 씨족어머니 춤을 외우고는 탄야에게 가르쳐줬다.

또 엄청난 힘과 빠르기를 자랑하는 은섬은 사냥실력 또한 다른 동무보다 월등했다. 뇌안탈에는 못 미치지만 웬만한 사람은 이그트의 빠르기나 힘을 당할 수 없었다. 이런 은섬의 능력은 와한족 사람들에겐 낯선 것이었다. 

와한의 일원이지만 철저한 이방인이었던 은섬을 어려서부터 함께 자란 동갑의 와한족 소녀 탄야만이 유일하게 두둔했다. 

은섬에게 탄야는 어렸을 적부터 가족 같은 존재였고, 탄야는 혼자였던 은섬을 유난히 챙기고 보살피던 속 깊은 소녀였다. 은섬은 그런 탄야가 좋았다. 

은섬의 남다른 성격과 능력은 문제를 일으켰고, 결국 추방될 위기에 처한 은섬. 같은 시각 은섬의 위기와 함께 이아르크 땅에도 거대한 위기가 다가오고 있었다. 

이아르크 정벌을 선언한 아스달의 연맹장 산웅의 명에 따라 타곤의 대칸부대 전사들은 대흑벽을 내려오고 있었고 와한족은 그들에게 무참히 짓밟힌다. 

그렇게 아스달로 끌려가는 탄야와 와한을 구하기 위해 은섬은 드디어 자신의 비밀의 근원인 아스달로 향한다.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김지원이 맡은 탄야는 열손의 딸, 와한족의 씨족어머니 후계자로 푸른 객성(초신성)의 기운을 안고 태어난 예언의 아이다.

탄야가 태어나던 날 탄야의 어머니는 사랑스러운 딸을 마주치지 못하고 절명했다. 탄야가 태어나던 그 날은 은섬이 태어나던 날과 같았으며, 그날은 푸른 객성이 나타난 날이었고 푸른 객성에 대한 와한의 예언은 아스달과는 달랐다.

‘껍질을 깨는 자, 푸른 객성이 나타나는 날, 죽음과 함께 오리라. 하여, 와한은 더 이상 와한이 아니리라’ 탄야는 총명하고 씩씩한 와한족 소녀이며, 와한의 씨족어머니 후계자다. 

그녀는 아직 활과 화살이 발명되지 않은 이아르크 땅에서도 돌끈던지기(슬링)로 사냥감을 명중시키는, 한 어른의 몫을 충분히 하는 와한족 전사다.

사람은 꿈을 꾸지 못하지만 당그리(무녀)들은 꿈을 꿀 수 있어야 그 자격이 주어지는 시절이었다. 꿈을 만나기 위해서는 부단한 수련이 필요했고, 탄야는 아직 꿈을 만나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초설에게 씨족어머니 대대로 내려오는 정령춤을 외우지 못한다며 혼이 나기 일쑤였다. 그렇게 탄야가 풀이 죽어있을 때면 어느새 은섬이 다가와 몰래 엿보고 외워둔 정령춤의 동작을 가르쳐주곤 했다. 

탄야는 은섬이 꿈을 만난다는 것을 알게 되자 처음엔 수상히 여겨 의심도 하고 질투도 했지만 저도 모르게 그런 은섬을 좋아하게 된다.

평화롭던 어느 날 아스달의 대칸부대가 와한의 마을에 도착하고, 결국 탄야는 와한족 사람들과 함께 멀고 먼 아스달로 끌려가게 된다.

그렇게 그녀는 점점 자신의 운명과 주어진 사명에 가까워지고, 푸른 객성의 아이로서 와한족의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김옥빈이 맡은 태알하는 해족의 어라하(부족장)인 미홀의 딸로 격물사(과학자)이자, 전사. 욕망의 정치가다.

해족은 바다 건너 아주 먼 곳에서부터 이주해온 이방인이자 아스달에 정착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부족이었다. 

해족의 어라하 미홀은 자신들의 뛰어난 기술력을 무기로 삼아 아스달에서 살아남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태알하는 미홀의 딸로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깨달은 바가 있었다. 강자가 되지 않으면 죽는다. 강자가 될 수 없다면, 강자의 편에 서야 한다. 

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강자인지에 대한 판단뿐이다. 그것은 그녀의 가슴에 깊이 새겨졌다. 

해족 출신들은 모두 격물(과학) 각 분야의 전문가로 키워지는데 태알하도 예외는 아니었다. 하지만 그녀의 관심은 격물(과학)이 아닌 권력에 있었다. 

그녀는 격물을 다루기보다 격물사(과학자)를 다루고자 한 것이다. 태알하는 사람을 다뤄 역사의 방향을 이끌면 되는 것이고, 그런 자가 권력의 정점에서 웃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아버지 못지않은 통찰력과 분석력이 있던 태알하는 빠르게 아스달의 변화를 감지한다. 직접 겪지는 못했지만 역사를 통해 알 수 있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아스달의 농경과 생산력의 발전이 결국 국가의 탄생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국가는 폭풍 같은 욕망의 거침없는 질주 속에서 시작된다고 믿고 있던 태알하는 타곤을 발견한다. 저 사내다. 저 사내를 움직여보겠다.

타곤은 아스달의 영웅으로 우뚝 올라섰고, 모든 건 그녀의 욕망과 계획대로 되는 듯했다. 그녀는 타곤의 정치적 동지로 최고의 권력을 누리게 된다. 태알하는 거침이 없었고, 아스달이 자신의 것 같았다. 

하지만 태알하의 강력한 적은 의외의 곳에서 출현하게 된다.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tvN ‘아스달 연대기’ 공식 홈페이지

인물관계도에 따르면 은섬과 타곤, 탄야와 태알하, 은섬과 태알하, 타곤과 탄야는 적대관계다.

반면 은섬과 탄야, 타곤과 태알하는 애정관계다.

지난 1일 오후 첫 방송된 tvN ‘아스달 연대기’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6.7%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합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장동건, 송중기, 김지원, 김옥빈 등이 출연 중인 tvN ‘아스달 연대기’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2일 오후 9시 2회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배우'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