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2회까지 보길”…‘아스달 연대기’, ‘왕좌의 게임’ 표방 아냐…한국판 첫 태고 판타지 드라마-화려한 캐스팅 장동건-송중기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아스달 연대기’는 김원석 감독을 비롯해 배우들이 1, 2부에 승부를 걸었다.

28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7층 두베홀에서는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자신이 소중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거대 문명과 홀로 싸워나가는 은섬(송중기 부느)의 고군분투를 그릴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가 한국의 첫 태고 판타지 드라마란 타이틀을 달고 출발을 알린다.

작품에 관련해 김영현 작가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인류의 상고 시대를 다룬 판타지 드라마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야기는 사실상 주연 배우 네 분이 싸우는 이야기”고 소개했다.

박상연 작가는 “저희 드라마가 표방하는 것을 보면 아시겠지만, 고대의 인류사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가상의 땅에서 가상의 역사를 설정했다.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인간의 사랑과 투쟁과 권력의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아스달 연대기’는 화려한 배우군단을 캐스팅하며 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배우들은 각각 이번 작품에 참여한 계기를 밝혔다. 

먼저 장동건은 “몇 년 전에 두 작가님께서 ‘아사달’이라는 작품을 준비하고 계신다는 정보를 들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사달에 관한 전통 사극이겠거니 생각을 했다. 캐스팅 섭외가 들어왔을 때 보니 판타지더라. 그리고 굉장히 설렜다. 두 작가님의 작품을 좋아하다 보니 신뢰가 있었다. 또 연출이 누구냐고 물었더니 김원석 감독님이라 해서 굉장히 기대됐다. 무엇보다 타곤이라는 캐릭터가 굉장히 입체적이고 선과 악을 구분지을 수 없는 미묘한 캐릭터다 보니 배우로서 욕심이 났다"고 말했다.

‘아스달 연대기’ 출연배우들 / 서울, 최규석 기자
‘아스달 연대기’ 출연배우들 / 서울, 최규석 기자

송중기는 “작가님들은 ‘뿌리 깊은 나무’에서 처음 뵀다. 그때는 내가 한석규 선배 아역이어서 4회까지만 출연했다. 너무나 큰 영광이었다. 작가님들과 작품을 끝까지 못 한데 있어 갈증이 있었다. 그러다 이번 기회에 감사하게도 절 불러줘서 흔쾌히 하게 됐다”고 운을 똈다.

이어 “대본을 받기 전에 사무실에 놀러 갔었는데 처음 보는 언어와 지도가 붙어있더라. ‘아스달 연대기’를 위한 거였다. 그때도 심상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것들을 보고 나니 자연스럽게 신뢰와 기대가 생겼다. 또 김원석 김독님과는 ‘성균관 스캔들’에 나와 호흡을 맞췄었기 때문에 세 분과 다시 한 번 해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김지원은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 '이 대본이 작품으로 그려진다면 어떨까'하는 궁금증이 있었다. 여기에 배우들의 연기가 어우러지면 굉장히 멋있는 작품이 탄생하겠다는 기대가 있었다”며 들뜬 설렘을 내비쳤다.

김지원 / 서울, 최규석 기자
김지원 / 서울, 최규석 기자

이어 “지금 이 작품을 하지 않으면 또 언제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까? 라는 생각도 있어 하게 됐다. 무엇보다 탄야라는 역할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게 치열하게 살아나가기 떄문에 더 많은 매력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김옥빈 역시 주어진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그는 “굉장히 특이한 대본인 데다 쉽게 제작해서 창작될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때문에 지금이 아니면 언제 고대를 배경으로 내가 연기를 해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설렜다. 또 판타지를 가미해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한 드라마가 탄생하는 만큼 그 안에서 제가 연기적으로 놀 수 있겠다는 생각에 하게 됐다”고 했다. 

김옥빈 / 서울, 최규석 기자
김옥빈 / 서울, 최규석 기자

장동건은 “상상해보지 못했던 것들이기에 생소하고 어려움이 있긴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내 그는 ”작가님들이 견고하고 치밀하게 극본을 완성해주셨기 때문에 극복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저희들이 연기를 할 때 등장하는 지역들의 지도가 사전에 완성돼 있었다. 덕분에 같이 작업하는 배우와 스태프들이 그 지도를 보면서 작품을 숙지하면서 촬영했었다"고 설명했다. 

장동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장동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에 박상연 작가와 장동건도 ”2회까지 꼭 봐 달라”고 당부했다. 박상연 작가는 “2부까지만 보시면 모든 것을 알게 되고 저희가 했던 말들을 정확하게 아실 수 있을 것 같다”며 “그다음부터는 저희 세계관에 푹 빠져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장동건 역시 “정말 딱 2부까지가 중요한 것 것 같다. 용어들이 달라서 보시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지만, 1, 2부 정도가 지나고 익숙해져서 머릿속에 그려지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 털어놨다.

송중기-장동건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송중기-장동건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이어  “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나 종족들, 부족들 간의 관계가 어느 정도 인지가 되고 나면 굉장히 몰입감이 있는 작품"이라며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감상하시다 보면 '아스달 연대기' 세계관에 금방 빠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스달 연대기’ 출연배우들 / 서울, 최규석 기자
‘아스달 연대기’ 출연배우들 / 서울, 최규석 기자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는 오는 6월 1일 밤 9시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배우'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