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고려대학교 응원단, 입실렌티 회계내역 공개 및 공청회 안내…열람 가능 시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고려대학교 응원단이 회계내역 공개 관련한 공지를 게재했다.

29일 고려대학교 응원단 페이스북에는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이 게재됐다.[제42회 입실렌티 지.야의 함성 회계내역 공개 및 공청회 안내]

고려대학교 응원단 페이스북

안녕하십니까. 고려대학교 응원단입니다.

우선 고려대학교 응원단은 올해 입실렌티 지.야의 함성에서 행사 운영과 컨텐츠 기획적인 면에서 미흡했다는 점을 인정하고, 이에 학우 여러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만 학우분들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어야 할 행사를 의혹의 대상으로 변질되게 한 점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낍니다.

현재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고려대학교 응원단의 회계 자료 및 예산집행에 관한 의혹 제기를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고려대학교 응원단은 학우 여러분들께서 가지고 계신 의문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입실렌티 지.야의 함성 관련 예‧결산안, 통장 내역, 관련 증빙 및 견적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또한 올해 입실렌티 지.야의 함성과 관련하여 여러분들이 가진 궁금증을 정리하여 세부 내용 별첨 자료로 만들었습니다.

고려대학교 응원단 페이스북

행사 세부 견적 관련 (자료 3~5) 내용에 해당하는 증빙자료의 원본(견적서 및 영수증)을 인터넷에 공개하면 법적인 책임을 묻게 될 수 있음을 법률전문가에게 확인했습니다. 거래 업체의 영업상 기밀을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온라인에 게재하는 행위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공개 가능한 부분 외의 영역은 모자이크 처리해 첨부하였습니다. 원본은 공청회에 참여하거나, 아래 제시된 시간에 응원단실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께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단, 협력업체는 내부 영업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조건으로 비밀유지 서약 작성을 요구하였습니다. (협력업체의 사업상 기밀에 해당하는 정보나 주민등록번호 같은 업체 관계자의 사적 개인 정보의 무분별한 유출을 막기 위해 사진 촬영은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대신 한 분 한 분 자료를 살펴보고 검토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열람 가능 시간 : 5월 31일(금), 6월 3, 4일(월, 화) 13시 ~ 18시 
* 열람 가능 장소 : 학생회관 6층 607호 응원단실

관련 자료1)는 고려대학교 응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하였으며, 해당 부분에 대한 문의사항은 공청회 전까지 아래의 링크2)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려대학교 응원단은 그동안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예‧결산특별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통해 1, 2학기의 예·결산안을 인준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예·결산안 공개 내역이 학우 여러분들의 의문을 해소하기에 충분히 구체적이지 않았으며 충분한 공유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입니다.

따라서, 고려대학교 응원단은 제42회 입실렌티 지.야의 함성 공청회를 열고자 합니다. 학생분들께 판매한 티켓 수익금으로 행사를 운영하는 주체로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학우 여러분들께 응원단의 전반적인 수익/지출 구조, 티켓 값 상승의 이유, 연예인 섭외 과정, 입실렌티 예산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자 함입니다. 또한 응원단 예‧결산의 투명성 확보방안을 포함한 개선 사항 및 대행사 관련 사항 등 학우 여러분들의 질문사항에 대해 상세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공청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 고려대학교 구성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교직원 등) 
* 일시 : 6월 5일(수) 18시
* 장소 : 교양관 606호

고려대학교 응원단 페이스북

공청회는 총학생회에서 진행을 담당할 예정이며, 세부 일정에 대해서는 함께 협의하여 결정했고 추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빠른 재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청회에는 고려대학교 응원단원 및 행사 대행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여러분들이 갖고 있던 오해를 해소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응원단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사가 끝난 이후 집행된 결산 내역 및 과거 내역을 파악하고 정리하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되었으며, 확실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입장문이 늦어졌음을 말씀드립니다. 응원단의 회계 장부 및 입장문 공개를 기다리시던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세부적인 회계내역을 포함한 입실렌티 관련 자료는 고려대학교 응원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금액 및 업체 이름을 다수 가린 상태여서 상세내역을 다 파악할 수는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