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김창열의 올드스쿨’ 김창열, 만우절하면 떠오르는 노래? “지오디(god) ‘거짓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올드스쿨’ DJ 김창열이 지오디(god)의 ‘거짓말’을 선곡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SBS 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은 목요일 코너 ‘전설의 선곡왕’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만우절과 관련된 사연이 소개됐다. 김창열은 god의 ‘거짓말’을 선곡하며 “만우절 하면 떠오르는 노래”라고 말했다.

SBS 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 보이는라디오 캡처
SBS 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 보이는라디오 캡처

만우절은 매해 4월 1일로,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남을 속이기도 하고 헛걸음을 시키기도 하는 날이다.

만우절은 서양에서 유래한 풍습으로 에이프릴풀스데이(April Fools’ Day)라고도 한다.

이날 속아 넘어간 사람을 4월 바보(April fool) 또는 푸아송 다브릴(Poisson d'avril)이라고 부른다.

god / 싸이더스HQ
god / 싸이더스HQ

god의 ‘거짓말’은 지난 2000년 11월 발매된 god 정규 3집 ‘Chapter3’ 타이틀곡이다.

‘거짓말’은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맡았다.

특히 ‘거짓말’은 훅 부분이 굉장히 인상적인 곡으로, 아래 가사는 전 국민이 알 정도로 유명하다.

잘 가 (가지마) 행복해 (떠나지마) / 나를 잊어줘 잊고 살아가줘 (나를 잊지마)

나는 (그래 나는) 괜찮아 (아프잖아) / 내 걱정은 하지 말고 떠나가 (제발 가지마)

1999년에 데뷔해 20주년을 맞은 god는 오는 5월 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그린플러그드서울 2019에 출연한다.

SBS 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은 매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