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임은수, 美 머라이어 벨에 고의가격 당해…韓 누리꾼 분노 “명백한 인종차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피겨스케이팅 여자싱글의 임은수(신현고)가 미국 선수 머라이어 벨로부터 고의 가격을 당했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임은수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에 따르면 임은수는 20일 일본 사이타마의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연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부상 당했다.

올댓스포츠는 임은수가 연기를 마친 뒤 링크 사이드에 붙어 천천히 스케이팅하던 중 다음 연습 차례인 미국 머라이어 벨의 스케이트날에 임은수의 종아리가 찍혔다고 전했다.

임은수는 곧바로 연습을 중단하고 의료진의 긴급처치를 받았고 숙소로 이동해 대한빙상경기연맹 트레이너에게 추가로 치료를 받았다.

한국시간 7시 30분께 참가선수 중 30번째로 연기할 예정인 임은수는 일단 종아리 통증에도 경기 출전을 강행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현장에서 충돌 장면을 목격한 올댓스포츠 관계자는 “임은수가 다른 선수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도록 링크 사이드에 최대한 붙어 이동하던 중이었고 벨이 임은수 뒤쪽에서 다가온 것을 고려하면 고의성이 다분한 가격이었다”고 말했다.

임은수 / 연합뉴스
임은수 / 연합뉴스

또한 이 관계자는 벨이 임은수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같은 코치 아래 훈련했는데 지난 수개월간 임은수의 연습을 방해하고 이번 대회 직전엔 폭언까지 퍼붓는 등 지속적으로 괴롭혀왔다고 전했다.

이날 충돌 직후에도 벨은 임은수에게 사과 없이 자신의 연습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올댓스포츠는 “이번 사고가 공식연습에서 나올 수 있는 경미한 일은 아니라고 보고 머라이어 벨의 고의성에 대해 공식 항의해줄 것을 대한빙상경기연맹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임은수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20일 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기존 기록을 3점 이상 경신한 72.91의 높은 점수를 받아 5위를 차지했다. 머라이어 벨은 71.26점으로 임은수에 이어 6위에 올랐다.

논란이 일자 머라이어 벨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프랑스 남자 피겨스케이팅 선수 로맹 퐁사르는 21일 SNS에  “내가 지금 뭘 읽고 있는건지 믿기지가 않는다. 현장에 있던 다른 관리자나 선수들한테 전화해봐라”라며 “세계선수권대회 쇼트랑 프리 사이에서 경쟁자를 망가뜨리고 거짓말을 하다니 완벽한 타이밍이다”라고 고의가격 의혹에 분노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머라이어 본인이 해명해야지 왜 남친이 XX이냐? 머라이어는 비겁하게 숨지마라. 머라이어가 아니라 라이어같네” “벨 출전 자격 박탈해라” “명백한 인종차별입니다. 빙연 제발 가만히 있지 말고 항의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