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마무(MAMAMOO), 새 앨범 ‘화이트 윈드’…9966은 ggbb(고고베베)였다

  • 채희지 기자
  • 승인 2019.03.11 14: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희지 기자] 마마무에 컴백 준비에 열을 가하고 있다.

11일 자정 마마무는 공식 SNS에 아홉 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 된 이미지 속 마마무는 핑크와 레드의 조합을 이룬 의상을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 대한 강한 인상을 남기며 밑 사진에는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타이틀 곡 ‘고고베베’로 마마무의 데뷔일인 6월 19일과 이를 거꾸로 표현한 9/6가 노랫말에 담아 팬들과의 첫만남을 추억하며 의미를 더 했다.

또한 마마무는 컴백 티저 이미지로 ‘9966’이라는 숫자를 공개햇는데 이는 타이틀 곡 ‘고고베베’의 약자 ‘ggbb’를 숫자로 표현한 것이다.

이번 앨범은 고고베베를 비롯한 운명적인 만남을 기다리는 ‘Where R U’, 3월 봄을 알리는 러브송 ‘쟤가 걔야’, 휘인이 작사에 참여한 ‘25‘, 가슴 아픈 이별을 노래한 ‘Bad bye‘, 부드러우면서도 고백송 ‘My Star’,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아웃트로 ‘4season’까지 총 7곡이 포함됐다.

타이틀곡 고고베베는 마마무의 신나는 에너지가 다긴 곡으로 김건모의 짱가에 등장하는 지지베베를 모티브로 오마주했다. 원곡자인 김건모도 이를 흔쾌히 수락하며 이루어졌다.

마마무 공식 SNS
마마무 공식 SNS

새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는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네 번째 앨범이자, 1년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멤버 휘인의 상징색 흰색을 콘셉트로, 휘인을 뜻하는 ‘바람(Wind)’을 더했다. 마마무와 팬 무무의 첫만남을 비롯해 다른 만남과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마마무는 14일 오후 6시, 아홉 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를 발표한다.


추천기사